노사발전재단,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모바일 앱 오픈

- 중장년 재취업, 이젠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 모바일 이력서 제출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재취업을 희망하는 40세 이상 중장년층에게 다양한 전직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돼 중장년층의 새로운 인생 이모작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4060JOB’을 오픈하고, 7월 1일부터 베이비붐 세대를 비롯한 중장년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쉽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재단이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맞는 맞춤형 채용정보 검색, 기업정보 및 해당기업 지도보기, 모바일 이력서 제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전국 9개 센터)는 40세 이상 중장년 퇴직(예정)자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창업역량 교육프로그램 운영, 채용정보 제공, 이력서 사진촬영서비스 등 1:1 맞춤형 구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재단 정용영 전직지원본부장은 “이번에 제공하는 ‘4060JOB’ 모바일 앱은 중장년층에게 최적화되어 있어 구인구직 정보를 비롯한 여러 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특히, 맞춤형 채용정보는 구직자 본인이 원하는 구직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푸시(Push) 기능을 도입해 새로운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중장년층의 새로운 인생 설계와 고용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4060JOB’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오픈에 맞추어 ‘4060JOB 앱 다운로드’ 모바일 이벤트도 실시한다.

7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서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종 앱 스토어를 통해 ‘4060JOB’을 다운로드 한 후,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앱 관련 문의나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의 무료 전직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40대 이상 중장년 구직자는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2-6021-1100) 또는 홈페이지(www.4060job.or.kr)로 문의하면 된다.

노사발전재단 소개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노사가 서로 파트너라는 인식아래 산업현장의 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지도하고, 고용창출을 지원하며, 고용차별 예방 및 개선, 퇴직자의 전직지원, 국제노동 교류협력 활동을 수행하는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장년 일자리 희망넷: http://www.4060job.or.kr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운영지원팀
김영수 팀장
02-6021-10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