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클락-우먼스톡, 전략적 제휴 체결…뷰티업계 새로운 바람 일으킨다

- 비디오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과 소셜커머스 ‘CJ오클락’ 손 잡는다

- ‘우먼스톡’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와 ‘CJ오클락’ 거대 유통망의 만남, 업계 지각변동 예고

뉴스 제공
크라클팩토리
2014-07-01 10: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Woman‘s Talk)’이 대기업 쇼핑몰인 ‘CJ오쇼핑(CJ O Shopping)’의 소셜커머스 플랫폼 ‘CJ오클락(CJ O'clock)’과의 채널제휴판매를 7월 1일부터 진행한다.

우먼스톡은 매일 00시마다 연예인이 직접 비디오 콘텐츠를 통해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를 공개하는 플랫폼이다. 해당 콘텐츠는 제품 소개에 국한되지 않고, 여성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뷰티팁과 뷰티 노하우를 포함한다. 또한 우먼스톡을 통해 공개되는 상품은 일정 기간 동안 전 매체를 통틀어 가장 저렴하게 판매된다.

6월 9일 자체 앱과 웹을 가오픈 했으나, 방문자수 폭주로 인한 트래픽 과부하로 결제 관련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가오픈 기간이 연장된 상태다. 정식 오픈일은 7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우먼스톡의 채널공유판매 제휴사인 CJ오클락은 2012년 소셜커머스 업계 경쟁에 뛰어들며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기존 빅3업계가 주도하던 소셜 커머스 시장에 정통 유통강자, CJ의 그룹 유통망이 구축한 인프라와 새로운 모바일 마케팅을 앞세워 폭발적인 성장을 이룩했기 때문이다.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 기존 유통망에서 확보한 유명 상품군과 저렴한 가격의 중저가 상품군을 무기로 소비자층을 유입한 오클락의 작년 연 거래액은 전년 대비 세 배 증가했다.

우먼스톡과 CJ오클락의 제휴에 대해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35세)는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걸고 모바일 비디오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를 오랜시간 신중히 기획해 온 만큼, 좋은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비디오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을 시도하는 데에 있어, 탄탄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CJ오클락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우먼스톡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CJ오클락의 만남이 소셜 커머스 업계, 그리고 뷰티 업계에 있어 큰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라클팩토리 소개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facebook.com/womanstalk2014
우먼스톡 트위터: http://twitter.com/womanstalk
우먼스톡 블로그: http://blog.naver.com/womans_talk

웹사이트: http://womanstalk.co.kr

연락처

(주)크라클팩토리
홍보반장(CMO) 이사 배문상
070-4906-50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