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창의적인 레저선박모델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과천--(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최초로 전국민을 대상으로 8m급 낚시보트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1회 창의적인 레저선박모델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중소조선연구원이 주관하고 부산디자인센터,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한국해양디자인협회, 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 부산낚시환경연합회 등 관련단체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부(초중고)와 일반부(대학생 이상)로 나누어 실시되며, 7월 1일 공고를 시작으로 두달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대상작에 대해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함께 전문가의 보완을 거쳐 실제 시제품을 제작하는 특전이 주어지며 기타 입상작에 대해서도 창업지원 등의 우대해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국민소득 증가, 여가활동 다변화, 주5일 근무정착, 고속도로망 확충 등에 따라 일반 국민의 해양레저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2013년 기준 레저선박 조종면허 취득자 수는 약 14만 명으로 2007년 이후 2.1배 늘어났으며 레저선박 등록대수도 약 1만 척으로 동일기간 2.6배 증가했다.
* 레저선박 조종면허 취득자 수: (’07)65,758명 → (’13)140,137명
레저선박 등록대수: (’07)3,944척 → (’13)10,257척

또한 전국적으로 700만명으로 추산되는 낚시인구와 안전하고 쾌적한 레저낚시에 대한 수요를 감안해 이번 공모전의 대상을 8m급 낚시보트로 선정하였다.

그동안 레저선박분야 경진대회가 국내외에서 수차례 개최되었지만, 수상작을 실제 선박으로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려해 심사항목에 선박안전성 기준을 반영하고, 시제품 제작 시에도 전문가의 철저한 안전검증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1회 창의적인 레저선박모델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조선연구원 홈페이지(www.rims.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소개
상업,무역,공업 정책, 무역 및 통상, 자원과 에너지 정책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산업정책을 맡는 1차관, 무역 및 에너지를 맡는 2차관을 두고 있다. 그 아래 기획조정실, 무역투자실, 산업정책실, 산업기반실, 통상교섭실, 에너지자원실이 있다. 산하에 기술표준원과 무역위원회, 경제자유구역기획단 등을 두고 있다. 지식경제부 1차관 출신인 윤상직 장관이 2013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조선해양플랜트과
민경미 사무관
044-203-43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