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베리팜, 항산화의 제왕 ‘아로니아’ 생과 구매 예약 실시

2014-06-30 16:07
고창--(뉴스와이어)--고창베리팜이 아로니아 수확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생과 판매 예약을 실시한다.

아로니아는 아직 국내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아 최근 들어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급 베리류로 각광받고 있다. 슈퍼베리로 통하는 아로니아는 최대 생산지인 폴란드와 미국, 캐나다, 독일 등을 비롯한 곳에서 효과를 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국내로 넘어왔다.

아로니아에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월등한 함량을 자랑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는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의 노화를 막아주고 인슐린 생성 촉진, 시력 개선, 혈관질환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름진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 식습관으로 인해 고혈압과 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폴란드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슈퍼베리가 된 것이다.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도 고혈압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고마운 열매이다.

국내에서는 단양, 금산, 고창 등에서 생산되고 있는데, 고창군 아로니아 재배 면적은 총 20만여 평에 달한다. 그 중에 베리팜과 베리팜조합원 농가의 아로니아가 10만여 평 정도 식재되어 있고, 올해 수확량 100톤을 예상하며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월 1일부터 베리팜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에서 아로니아 생과 구매 예약이 가능하다.

베리팜영농조합법인 소개
고창베리팜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 지역으로 선정된 고창군에서 복분자, 아로니아,블루베리,오디등 베리류를 직접 재배하고 제품을 만들어 생산자 직거래로 많은 분들을 만나고있다.2009년 법인을 설립하여 고창군 부안면에 베리팜힐링파크를 조성하여 재배,가공,판매,유통,서비스까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베리류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도 하고있다. 선운산 ic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베리팜힐링파크는 복분자 클러스터 진입로에 위치하여 고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관광을 아우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erryfarm.kr

연락처

베리팜영농조합법인
홍보팀
박소영 팀장
063-563-17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