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 청소년지도사 양성 위한 ‘자격연수’ 실시

-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지원을 위한 현장 중심의 청소년지도사 양성

2014-06-30 17:41
천안--(뉴스와이어)--청소년지도사 자격연수는 여성가족부(장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선동)이 주관하며,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연수로 올해 첫 과정이 실시된다.

청소년지도사 양성을 기반으로 한 청소년지도사 자격연수는 청소년지도사로서의 자질과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으로 연수과정이 진행되며, 자격검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의무연수로 연수를 수료해야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이 교부된다.

매년 12월 ~ 익년 2월로 운영되었던 자격연수가 올해 처음으로 2002년 이후 자격검정 합격자 중 연수 불참자 및 미수료자 대상으로 7월에 과정이 개설된다.

7월 자격연수는 7월 31일(목) ~ 8월 3일(일) 3박 4일로 2급과 3급으로 나뉘어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 소재)에서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총140명(2급-100명, 3급-40명)으로 한다. 참가비는 1인당 155,000원(숙식비, 교재 등 포함)이며, 참가신청은 청소년지도자종합정보시스템(http://ywoker.youth.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향후 계획으로 기존 대상자와 2014년 자격검정 합격자를 대상으로 ‘15년 1월부터 자격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에서 주로 운영되고, 일부과정은 전국 국립수련원(센터)에서 분산운영(2·3급)될 계획이다. 자격연수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연수실시 30일전에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 전우진 (041-620-7787)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소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구현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청소년종합수련시설로서 1,000여명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활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하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수련 활동과 청소년 대상의 특성화캠프, 가족캠프, 청소년문화축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연수센터를 설립하고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글로벌빌리지 영어캠프, 독립군체험캠프, 장애캠프, 다문화청소년캠프 등의 ‘소외청소년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김주희 과장
041-620-7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