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9차 한·일 항공교통관제 협력회의 개최
‘한·일 항공교통관제 협력회의’는 한·일 양국간 관제분야 현안사항과 기술협력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실무과장급 회의로 지난 2005년부터 양국이 교대로 개최하고 있다.
그 동안 한·일 양국은 이 회의를 통해 양국을 오가는 항공기간 분리기준 축소, 단축 항공로 신설 등을 협의하여 항공기 안전운항은 물론 비행 효율성 향상 등에 기여해 왔다.
이번 회의에서는 항공기 운항효율 증진을 위한 동해 항공로 운영개선, 양국 항공교통관제 시설 간 자동레이더 관제이양 적용방안 및 항행시스템의 첨단화 등에 대비한 미래 항행체계 개선 방향 등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한·일간 정례 협력체계를 통해 양국간 관제분야 현안사항 논의와 기술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나아가 동북아지역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공교통 환경 구축을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소개
국토종합계획의 수립과 조정, 국토 및 수자원의 보전과 이용 및 개발, 도시 도로 및 주택의 건설, 해안 하천 및 간척, 육운 철도 및 항공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2013년부터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출신인 서승환 장관이 장관이 국토교통부를 이끌고 있으며, 1차관이 국토,건설을 2차관이 교통,물류를 나누어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it.go.kr
연락처
국토교통부
항공관제과
기영재 주무관
044-201-4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