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초중교서 관현악 가르칠 예술강사 키워요”
- 10일까지 대상자 모집
‘2014 학교문화예술교육 관현악분야 시범사업’은 일선 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 전국 초·중·고교에 전문 예술강사를 파견 하는 ‘예술강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에 운영되던 국악,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디자인 등 8개 분야에 더해 관현악분야를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관현악 분야 예술강사 파견 사업은 전국 45개 초·중교를 대상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이를 위해 건국대 음악교육연구소는 파견 교육을 수행할 ‘관현악 예술강사'를 오는 7월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작곡/지휘, 피아노 등 4년제 음악 관련 전공 졸업자이며 초중등 교원 자격증이나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기 및 교수 능력’에 대한 면접 심사가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31일 발표된다.
채용된 예술강사는 오는 8월 2박3일의 일정으로 건국대에서 교육연수를 받은 후 9월부터 일선 초·중교에서 음악예술강사로 활동하며 관현악 예술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수업을 진행한다.
문의: 02)446-7242 건국음악교육연구소(http://musicedure.konkuk.ac.kr)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