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학생 하계해외봉사단 발대식 진행

- 몽골 투아이막에서 12박 14일 일정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7-01 11:55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지난달 30일(월) 황룡문화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14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 출정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학생 해외봉사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출정식에는 나의균 총장을 비롯해 최상훈 학생처장, 김명준 봉사단장, 정정호(행정학과4학년) 등 학생 해외봉사단 40여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고 안전한 봉사활동을 위한 다짐을 했다.

봉사단은 오는 4일(금)부터 17일(목)까지 12박 14일 동안 몽골 투아이막 후문 촉촐보르 초중학교와 울란바토르 쟈니호갈항 유치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명준 취업지원본부장을 단장으로 교육 및 노력봉사활동, 한국어교실, 사물놀이, 태권도시범, k-pop 공연 등 문화교류활동과 예체능교육, 교실 리모델링 및 놀이기구 기부 등의 노력봉사를 하며 대학의 교육이념을 실천하고 한국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김명준 단장은 “대몽골 국제교류를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하계 봉사활동지로 몽골 지역을 선택했다”면서 “동계 봉사활동은 인원을 더 확대시켜 캄보디아에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