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민원·상담전화 1332’ 원스톱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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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2014-07-01 13:42
서울--(뉴스와이어)--금융감독원은 통합콜센터인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를 통해 단순상담 뿐만 아니라 금융관련 불편 사항을 원스톱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제고한다.

(서비스내용 확대) “신용카드 보유 여부 확인”, “연락처 일괄 변경” 등 제공 서비스를 확대

(이용자 편의성 제고) 긴급상황시 신속히 연결되는 긴급상담서비스와 핸드폰 문자메시지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편의성 향상

(서비스 품질 개선) 상담의 재무·상품비교 측면을 강화하고 체계적이고 고품질 서비스를 위하여 KS인증을 추진

(명칭 공모) 더 많은 소비자가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명칭을 공모

“1332” 전화 한 통으로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수요가 충족될 수 있도록 원스톱서비스의 기능과 만족도를 계속 향상시킬 계획이다.

금융감독원 소개
금융기관에 대한 검사 및 감독업무 등의 수행을 통하여 건전한 신용질서와 공정한 금융거래관행을 확립하고 예금자 및 투자자 등 금융수요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중앙행정기관이다. 은행감독원, 증권감독원, 보험감독원, 신용관리기금 등 4개 감독기관이 통합되어 1999년에 설립됐다. 여의도에 본부가 있다.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출신인 최수현 원장이 2013년부터 금융감독원을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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