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제1회 복지사회정책포럼 개최

-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진행

- 2일 국회서 제1회 복지사회정책포럼 진행…김명연 의원ㆍ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개최

2014-07-02 09: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와 김명연 국회의원은 공동으로 7월 3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제1회 복지사회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복지사회정책포럼은 세월호 참사 이후 우리 사회의 안전불감증 문제가 지적됨에 따라, 사회복지계 또한 이러한 위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찾기 위해 기획됐다.

세계노년학·노인의학회 최성재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동원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 최규출 교수가 ‘사회복지시설의 안전관리’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4명의 시설협회 관계자가 참가하여, 각각 아동양육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사회복귀시설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의 현 실태와 문제점, 개선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소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