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허창수 회장 “이번 여름휴가, 농촌에서 보내세요”

뉴스 제공
전국경제인연합회
2014-07-03 11:50
서울--(뉴스와이어)--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 회장이 농촌 여름휴가를 통한 내수살리기를 위해 거리로 나섰다. 허창수 회장은 3일 청계천 광장 앞에서 열린 ‘농촌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에 참석하여 거리에 나온 시민들에게 ‘농촌 여름휴가 보내기’를 직접 홍보했다. 이 날 전경련은 캠페인 일정에 맞춰 허창수 회장 명의로 서한문을 발송하여, 회원사와 회원사 임직원들도 동(同)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허창수 회장, 거리에서 직접 홍보하며 내수회복에 의지 표현

허창수 회장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 등 주요 참석 인사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위해 거리에 나온 직장인에게 팥빙수와 캠페인 홍보부채를 나눠주고 여름휴가를 농촌에서 보내자며 관심을 요청했다. 또한, 춘천 부귀리 물안마을체험관 등 현장에 설치된 농촌체험관에 들러 나무공예 등을 체험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농촌 여름휴가로 내수를 촉진하고자 전경련과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전경련 이용우 상무는 이날 행사에 대해 “최근 전경련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수살리기 노력의 일환”이라며 “지난달 ‘문화가 있는 날’ 참여와 이번 캠페인으로 국민들의 여가생활이 보다 다양해지고 국내 관광도 활성화되어 내수회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지난달 말 ‘문화가 있는 날’에도 적극 참여, 문화산업을 통한 내수회복을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소개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공헌팀
윤경수 조사역
02-3771-0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