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하반기 부서장 회의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조달청은 7월 3일 오전 10시 민형종 조달청장을 비롯하여 지방청장 등 조달청 과장급 이상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14년도 하반기 조달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상반기 주요 업무추진 실적을 점검·평가하고 하반기 추진할 주요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최근 내수부진으로 중소기업·중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내수 활성화를 위한 조달청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토론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민형종 조달청장은 “하반기 경제여건이 만만치 않은 만큼 경제활력 회복과 경제혁신을 위해서는 공공조달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하반기에도 조달행정혁신을 꾸준하게 추진하되,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 중심으로 조달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달청 소개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2011년 기준 조달사업 규모는 총 35조원이다. 기획조정관, 전자조달국, 국제물자국, 구매사업국, 시설사업국 외에 11개의 지방청을 두고 있다. 조달청 차장 출신인 민형종 청장이 2013년부터 조달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조달청
기획재정담당관
이창인 사무관
070-4056-70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