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저스, 모잠비크의 사업 성장 지원

- 리저스의 글로벌 네트워크, 104개 국에서 사업 성공을 촉진

뉴스 제공
Regus
2014-07-03 16:35
마푸투, 모잠비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업무공간 제공업체인 리저스(Regus)가 마푸투의 ‘에디피시오 밀레니엄 파크(Edificio Millennium Park)’에 모잠비크 최초의 비즈니스 센터를 개설했다. 이 비즈니스 센터는 모든 규모의 기업체들이 아프리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경제권에서 사업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리저스는 최근 보츠와나와 나미비아에 비즈니스 센터를 개설한 데 이어 ‘사업 기회가 많은’[1] 모잠비크에서도 업무공간을 제공함에 따라 아프리카 19개 국에서 기업체들의 사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회사 업무공간 네트워크는 전 세계 104개국에 구축되어 있다.

모잠비크는 지난 10년 동안 국내총생산(GDP)이 평균 6~8% 성장했으며, 광업, 운송, 건설 및 금융 서비스 분야 투자에 힘입어 이러한 성장세는 올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2] 리저스가 이 나라에 진출함에 따라 기업체들은 초기 자본투자나 업무공간의 장기 임대를 하지 않고도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게 되었다.

리저스의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딕슨(Mark Dixon)은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가 세계의 차기 주요 경제 성공지역이 될 것으로 믿고 있다.[3]”며 “리저스의 아프리카 지역 업무공간 확대는 우리 고객이 그러한 성공의 일부가 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가 모잠비크에 개설한 업무공간은 막대한 자연자원을 갖고 있고 인프라 개발을 위한 사업 기회가 많은 나라에 대한 문호를 개방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리저스가 마푸투에서 제공하는 업무지원, 시설, 제품 및 네트워크 구축 기회는 현지 기업과 외국 기업 모두에게 유익할 것이다”며 “또한 리저스는 외국인 직접투자(FDI)를 촉진하고 현지 기업을 도와서 모잠비크와 아프리카 남부지역의 경제발전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PWC모잠비크의 매니징 파트너인 주앙 마틴스(João Martins) 박사는 “모잠비크는 외국 투자를 받아들이는 흡수력이 강하며 리저스가 이 나라의 많은 사업 기회를 알아주어서 기쁘다”고 말하고 “우리는 리저스의 훌륭한 업무시설이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외국 기업체들의 진출을 촉진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 센터 소개

리저스는 공항에서 10분밖에 안 걸리고 1층에 은행과 식당, 카페 등이 있는 ‘에디피시오 밀레니엄 파크’에 모잠비크 내 첫 번째 비즈니스 센터를 설치했다. 리저스 비즈니스 센터는 국제 규격의 업무공간과 회의실 및 화상회의 스튜디오를 구비하고 있다.

리저스(Regus) 소개

리저스(Regus)는 업무 시설이 완비된 사무실에서부터 전문 회의실, 비즈니스 라운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사무공간 제공업체다. 하루 평균 150만 명의 고객이 세계 104개국 의 2000여 곳에 위치한 리저스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리저스는 1989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됐으며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1] 언스트 앤드 영(Ernst & Young), ‘아프리카에서 사업 하기’(Doing Business in Africa), 2013.
[2] 아프리카 경제전망 ‘모잠비크 편’; IMF 보도자료14/99’, 2014년3월14일
[3] 미국 백악관, ‘미국의 대(對)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전략’, 2012년6월.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egus.com

연락처

리저스(Regus)
그룹 홍보 책임자
나탈리 렌슨(Nathalie Renson)
+33 (0)1 78 42 35 20
nathalie.renson@reg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