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와 아고스, ‘클릭 앤 콜렉트’ 제휴 업그레이드

- ‘클릭 앤 콜렉트 앳 아고스’, 이베이 판매자 50명과 아고스 매장 150곳으로 출범한 시범서비스로서 영국 전역 650개 매장과 8만여 판매자로 확대

- 제휴 확대로 구매자에게 더 편리하고 빠르게 더 많은 상품 제공…판매자의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 참여 기회도 넓혀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이베이(eBay)와 아고스(Argos)는 아고스 매장을 통한 ‘클릭 앤 콜렉트’(Click & Collect)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기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구매자들은 더 많은 이베이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구매해 약 650개 아고스 매장에서 해당 물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양사의 ‘클릭 앤 콜렉트’ 제휴는 2013년 9월 이베이 판매자 50명이 150개 아고스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일부 제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시범 서비스는 성공적으로 운영됐으며 고객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베이의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와 다른 업체에서 제공하는 유사 서비스를 모두 이용해본 사용자의 절대 다수가 이베이와 아고스의 서비스를 최고로 꼽았다.

올 연말까지 약 6만5000여 명의 이베이 판매자가 아고스에서 제품을 수령하도록 하는 시스템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수는 2015년 8만 명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아고스는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를 영국 내 650여 개 매장에서 제공할 방침이다.

쇼핑 방법은 더 없이 간단하다. 구매자들은 이베이 체크아웃에서 배송 옵션으로 ‘클릭 앤 콜렉트 앳 아고스’(Click and Collect at Argos)를 선택한 후 자신이 이용하기 편리한 아고스 매장을 지정하면 된다. 구매자들은 구입한 상품이 지정된 매장에 준비되면 메시지를 받게 되며 매장 내 수령 장소에서 신속하게 물품을 찾을 수 있다.

판매자는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 등록 후 평소대로 주문 받은 물품 배송을 준비하면 되며 나머지 절차는 기술적으로 자동 처리된다.

타냐 롤러(Tanya Lawler) 이베이 영국 부사장은 “유통은 변했고 구매자의 주도권이 전에 없이 커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구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쇼핑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 영국 구매자들은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를 애용한다. 대형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 도입이 빨라지고 있으며 아고스와의 제휴로 수만 명의 판매자들이 자체 오프라인 매장이 많지 않더라도 클릭 앤 콜렉트를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데이빗 로빈슨(David Robinson) 아고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영국 내 일부 아고스 매장에서 시범 운영한 서비스가 대성공을 거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제휴 협약의 다음 단계는 아고스와 이베이 고객의 이익을 위해 제휴를 확장할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판매자와 매장, 물품 거래량을 늘리는 것이다”며 “고객 주문 처리는 유통 업계의 새로운 전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아고스의 독창적인 모델은 그 경쟁에서 유리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베이의 아고스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 소개

이베이와 아고스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두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에 투자했다.

구매자의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해 배송 옵션으로 ‘클릭 앤 콜렉트 앳 아고스’(Click and Collect at Argos)를 선택한 후 가장 이용하기 편리한 매장을 지정하면 된다. 물품 수령 준비가 끝나면 구매자에게 문자가 전송된다. 물품이 매장에 도착하면 자신이 지정한 아고스 매장 내 수령 장소에서 7일 안에 찾아가면 된다.

판매자는 클릭 앤 콜렉트 서비스 등록 후 평소대로 주문 받은 물품 배송을 준비하면 되며 나머지 절차는 기술적으로 자동 처리된다.

이베이(eBay Inc.) 소개

이베이(eBay Inc.)(나스닥: EBAY)는 글로벌 상거래 및 지불 결제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모든 크기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역동적 플랫폼을 제공한다. 199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설립된 이베이는 수백만 명의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 2013년 2050억 달러* 규모의 상거래를 지원했다. 이베이는 세계 최대 온라인 장터인 ‘이베이’(ebay)를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이베이를 토대로 지구상의 거의 모든 나라에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팔’(PayPal)을 통해 개인과 기업들이 안전하고 쉽고 빠르게 디지털 지불 결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베이 엔터프라이즈’(eBay Enterprise)를 통해 미국 및 전 세계 글로벌 기업을 상대로 ‘옴니채널’(omnichannel) 상거래와 멀티채널 유통,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세계 최대 티켓 매매 사이트인 ‘스텁허브’(StubHub) 등 전문 장터와 ‘이베이 광고’(eBay classifieds) 사이트를 통해 세계 1000여 개 도시 수백만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 및 이베이의 글로벌 온라인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ebayinc.com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고스(Argos) 소개

아고스(Argos)는 영국 굴지의 디지털 유통업체로 날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www.argos.co.uk)과 오프라인 매장, 전화를 통해 4만3000여 개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고스는 2014년 2월 마감된 회계연도에 41억 파운드의 매출을 올렸으며 약 2만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아고스는 영국 주요 생활용품 유통업체인 홈 리테일 그룹(Home Retail Group)의 일원이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99320&lan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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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이베이(eBay Inc.)
스티브 헤이우드(Steve Heywood)
+44 7827 242 941
pressoffice@ebay.com

media.relations@argos.co.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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