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에브리웨어 트래블 리포트…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TM의 개최도시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현저한 지출 증가
- 비자카드 소지자, 조별예선 기간 동안 브라질 12개 도시에서 1억 8800만 달러 지출
개막전(6월 12일)부터 조별예선 마지막 날(6월 26일)까지, 조별 예선전이 열린 기간 동안의 데이터를 보면, 나탈(Natal (+851%)); 쿠이아바(Cuiaba (+963%)); 쿠리치바(Curitiba (+167%)); 마나우스(Manaus (+409%)) 등의 도시에서의 지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세자리 수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다.
리카르도 포트(Ricardo Fort) 비자 글로벌 스폰서십 마케팅 수석부사장은 “2104 FIFA 브라질 월드컵의 조별예선 기간 동안 팬들이 응원하는 팀을 따라 브라질 곳곳을 여행하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지출이 리우데자네이루와 상파울루에서의 지출을 훨씬 웃돌았다”며 “이번 월드컵으로 기존에 브라질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지 않던 지역에 긍정적인 경제적 영향을 주고 있다는 사실은 이번 대회의 성공을 의미하는 또 하나의 상징이다”고 밝혔다.
최고 지출 기록 경신
조별예선 기간 동안 비자 계좌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지출한 총 금액은 1억 8800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전년대비 152% 증가, 또는 같은 기간 동안 관광객들의 지출이 총 7800만 달러를 기록한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FIFA Confederations CupTM)에 비해서는 141% 증가한 수치다. 브라질 월드컵 기간 동안 최고 지출을 기록한 날은 6월 25일로, 관광객들은 하루 동안 1740만 달러를 지출했다.
브라질에서 가장 많은 지출을 한 외국인 관광객은 미국인들이었으며, 영국, 프랑스, 멕시코 등의 순서로 그 뒤를 따랐다. 가장 현저한 증가세를 보인 관광객들의 출신지로는 호주(+835%); 콜롬비아(+765%); 칠레(+519%); 멕시코(+396%) 등의 순서였다.
포트 부사장은 “FIFA 월드컵이 7월까지 계속되는 만큼, 비자는 누구든 어디서든 브라질 월드컵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비자는 3000개 이상의 비자 무접촉 판매점 단말기 및 75대의 현금지급기를 설치하는 등, 12 곳의 모든 FIFA 월드컵 경기장에서 결제 시스템 인프라 전체를 실행하고 관리하기 위해 브라질의 제휴 기관들과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협력해왔다.
비자 여행 상품과 해외여행 결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visa.com/fifamediakit.com 참조.
비자(Visa Inc.)소개
비자(Visa Inc.)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4만 7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http://usa.visa.com/about-visa/index.jsp) 참조.
비자뷰 여행 데이터(VisaVue® Travel Data) 소개
자료에서 언급한 비자 카드 소지자 지출 데이터는 ‘비자뷰 여행 데이터’(VisaVue Travel data)에 기반한 것이다. 비자는 2008년 미국 관광기관을 상대로 ‘비자뷰 여행’이라는 제목의 여행 보고서를 선보였으며 매년 여행 업계를 상대로 다양한 인기 여행지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비자뷰 여행’과 여행 업계에 특화된 비자 상품 정보는 비자뷰 상품실(VisaVue Product Office)에 이메일(VisaVueTravel@Visa.com)로 문의하기 바란다.
‘에브리웨어 트래블 리포트: FIFA 월드컵 브라질’의 데이터는 주요 국가의 해외 관광객이 2014년(6월 12일~26일) 비자 브랜드의 결제 카드로 지출한 금액을 포함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언론&분석가 전용
앤디 걸트(Andy Gerlt)
+55 21 99498-0594
agerlt@visa.com
비자 브라질(Visa do Brasil)
사브리나 사이아마(Sabrina Sciama)
+55 11 99930-0170
ssciama@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