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객 계수’, 객관성 및 신뢰성이 중요

- ‘무인 계수기’의 객관적 계수를 통해 입장객 수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

뉴스 제공
다인스
2014-07-07 08:50
서울--(뉴스와이어)--입장객 수(유동인구 수)를 카운트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마케팅 차원에서 입장 인원 또는 유동인구 수를 파악하여 마케팅 기획에 활용하고, 또는 매출과 대비하여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마케팅 용도 말고도 입장객 수를 카운트해야 하는 곳이 있다. 바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공원 및 유적지, 관광지 등이다. 해당 장소를 얼마나 많은 고객이 연간 방문해서 활용했는지를 카운트 하여 이 숫자에 따라 시설물 운영 계획을 세워야 한다.

무인 계수 시스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방문객을 사람이 세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넓은 공원의 그 많은 출입구를 1년 내내 정확하게 카운트를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최대한 근접하게 카운트 한다 하여도 그 비용은 꽤 큰 비용이 소요되었을 것이다.

이제는 무인계수 시스템이 국내에 보급되면서 객관적이며 정확한 카운트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할 수 있다. 다인스㈜가 현장 환경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무인 계수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것.

무인계수의 종류를 살펴보면, 단순 센서형, 적외선 센서형, 열 방식 형, 영상 방식형 Head Count형 등 다양한 방식이 있다. 이러한 방식들은 각각 고유의 특성이 있다.

다인스는 무인 입장객 계수 시스템 전문 회사로, 이러한 방식 가운데 가장 분석율이 정확한 영상 방식형(오버 헤드형)과 영상 Head Count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이 두 가지 방식 중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현장을 답사하여 가장 적합한 카운트 방식을 제안하여 효율적인 카운트를 제안하고 있다.

‘충남 청양군 칠갑산 등 공원에 무인계수 시스템 설치’

2014년 6월 다인스 주식회사는 충남 청양군의 칠갑산과 출렁다리, 장곡사, 다락골 성지 등에 영상 방식(오버헤드 방식)의 무인계수 시스템을 설치 완료하였다. 군청에서 입장객 계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담당자는 업무 보는 본인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각각의 현장 입장객 수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편의에 맞추어 일일, 주별, 월별, 연도별 분석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의 그래프와 양식으로 볼 수 있다.

다인스 주식회사(www.da-ins.co.kr)는 현재 여러 지방자치단체의 공원에 무인 계수기를 설치하였으며, 또한 무인계수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객관적이고 정확한 분석, 그리고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하여 지속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인스 소개
다인스 주식회사는 무인 입장객 계수 전문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da-ins.co.kr

연락처

다인스
솔루션사업팀
명성준 이사
02-557-29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