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 표어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7-06 10:57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에서는 주요 만성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한 인식개선과 관리능력 향상을 위하여 ‘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 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수준의 변화와 인구 고령화로 유병률이 증가하고 사회경제적 부담이 커지고 있는 고혈압,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인식 고취와 관심도 제고를 위하여 계획되었으며,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을 통한 공동체 의식 확산을 도모하기 위하여 언론기관(CJ헬로비전강원방송, 강원일보, 강원도민일보)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하여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응모 기간은 2014년 7월 7일부터 8월 4일까지이며, 응모대상은 중학생이상 강원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강원도 소재의 직장인이나 대학생도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및 합병증 예방과 건강한 삶을 위한 지속적인 질환관리와 관련된 내용을 담아 25자 내외로 요약하여 표현한 표어로, 강원도에서 개발한 캠페인송의 가사로도 활용이 가능한 문구이면 된다.

심사는 대중성과 창의성, 적정성 등을 반영하여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며, 5개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각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2014년 9월‘강원도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포럼’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강원도 고혈압, 당뇨병 예방관리의 공통 홍보 메시지로 활용할 예정이며 캠페인송의 가사로도 쓰일 것으로, 강원도와 18개 시군이 함께 한목소리를 낸다면 그 효과는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는 노령화 지수가 높아 고혈압과 당뇨병 진단 환자수가 전국 최고 수준으로 인식개선을 통한 질환의 예방관리가 그만큼 중요하다.

앞으로, 강원도에서는 건강생활 실천의 확산으로 고혈압과 당뇨병의 위험요인을 줄이고 질병에 대한 인식도를 높여 발생을 예방하며 환자의 조기발견과 적정한 관리 및 지속적인 치료로 중증질환과 사망, 장애 및 합병증을 예방하여 도민의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 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http://www.provin.gangwon.kr) ‘공지사항’과 강원도건강증진사업지원단 홈페이지(http://www.gwhealth.kr) ‘강원도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보건정책과
이지혜
033-249-2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