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특종! KSD 속 JOB을 잡아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탁결제원(사장 유재훈) 증권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14년 8월 5일, 6일(총 2회) 양일에 걸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특종! KSD 속 JOB을 잡아라!>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직업 선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직업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다양한 꿈을 키워 볼 수 있는 진로 전문 강사의 강의와 박물관에서의 증권연계 미션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한국예탁결제원 일산센터에 실제 근무하고 있는 증권예탁전문가, IT보안전문가, 큐레이터, 사서, 사회복지사의 인터뷰 활동을 통한 직업 현장 탐방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어린이기자단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전문가를 직접 만나 취재한 결과물로 나만의 신문을 제작 및 참가자 전원에게 기자 명찰, 기자 수첩, 목걸이 볼펜이 제공되고 모든 교육 이수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무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7월 8일(화)부터 7월 18일(금) 자정까지 증권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ksd.or.kr)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museum@ksd.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7월 23일(수) 오후 3시 이후 증권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증권박물관 방학특별프로그램은 매년 새로운 학습주제를 기획하여 교과지식 위주의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증권 유물을 통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능케 하여 학부모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sd.or.kr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우미희 대리
031-900-7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