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틴 그룹, 콜롬비아 에너지 회사 지분 8억8000만 달러에 매각

뉴스 제공
The Rohatyn Group
2014-07-08 11: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신흥시장에 주력하는 독립 투자회사인 로하틴 그룹(The Rohatyn Group, 이하 “TRG”)은 오늘 TRG 성장펀드 II (TRG Growth Fund II)가 Transportadora de Gas Internacional S.A. ESP(이하 “TGI”)의 소액주주지분을 지배주주인 Empresa de Energia de Bogota S. AS. ESP(이하 “EEB”)에게 8억8000만 달러에 매각했다고 발표했다. 전기와 천연가스 분야의 지분을 보유한 콜롬비아 에너지업계를 선도하는 지주회사EEB는 보고타 특별구(District of Bogota)의 관리를 받는 상장회사다.

TGI는 콜롬비아 최대의 천연가스 수송업체로 총 3957km의 수송관(pipeline) 네트워크를 통해 하루에 7억3천만 세제곱 피트의 가스를 수송할 수 있다. 이 회사는 8개의 주요 수송관과 몇 개의 2차 지선을 통해 콜롬비아 전역의 주요 도시와 산업 거점 지역에 천연가스를 운송한다. TRG 성장펀드 II는 TGI의 수송관 시스템 확장에 재정지원을 위해 2011년 3월 소액주주지분을 인수했다.

후안 파블로 팔로르데(Juan Pablo Pallordet) TRG 경영본부장은 “EEB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TGI의 능력을 증강하는 데 중요한 발전을 이룩했다”며 “우리는 EEB의 리더십 아래 회사의 미래 가능성을 확신하며 성공적인 마무리를 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미구엘 구티에레스(Miguel Gutierrez) TRG 파트너는 “TGI는 라틴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가능한 사모펀드투자 성공의 훌륭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고 말하고 “TRG는 향후 이 지역에서 역동적인 성장에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TRG는 자회사 및 제휴사들과 더불어 60억 달러 이상의 사모투자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유동 시장 전략에 따라 약 10억 달러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TRG는 최근 시티그룹(Citigroup Inc.)이 보유했던 신흥시장 사모투자 유닛인 시티 벤처 캐피털 인터내셔널(Citi Venture Capital International, CVCI)을 인수해 신흥시장 투자 역량 및 글로벌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강화했다.

TRG(The Rohatyn Group, 더 로하틴 그룹) 소개

2002년 설립된 더 로하틴 그룹(TRG)은 신흥 시장 전문 자산운용 회사로 뉴욕에 본사를 두고 싱가포르, 홍콩, 런던, 부에노스아이레스, 리마, 몬테비데오, 멕시코시티, 상파울루, 뭄바이, 뉴델리 등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rohatyngrou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TRG
사드 버비넨(Sard Verbinnen & Co)
폴 카미니티(Paul Caminiti)
크리스 키트리지(Chris Kittredge)
브라이언 쉬버(Brian Shiver)
212-687-8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