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시간제 일자리 취업 실적 발표

과천--(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는 시간(선택)제 전용 워크넷 시범운영을 마치고 워크넷을 통한 시간제 일자리 취업실적을 발표했다.

워크넷을 통한 시간(선택)제 취업자수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올 상반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4.3배 증가하였고, 워크넷 전체(전일제+시간제) 취업자수에서 시간(선택)제 취업자가 차지하는 비중도 7.7%에서 17.3%로 9.6%p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취업한 일자리의 임금수준도 큰 폭으로 상승하여 대부분(98.4%) 100만원 이상 일자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 시간선택제일자리창출지원단 윤수경 팀장은 “정부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시간(선택)제 전용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간(선택)제 일자리 구인·구직자가 워크넷을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면서, “워크넷을 통해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소개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부처이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노사정책실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노사관계를 조정하는 중앙노동위원회, 12개 지방노동위원회와 최저임금위원회, 산업재해보상보험재심사위원회, 고용보험심사위원회가 있다. 산하기관으로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폴리텍대학,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을 두고 있다.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조정실장 출신인 방하남 장관이 2013년부터 고용노동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지원단
김두경 사무관
044-202-749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