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교원 중심 포럼 및 전문가 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이 후원하고 현장 교원과 교육과정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현장교원 중심 포럼과 전문가 포럼이 연이어 개최된다.

‘새교육개혁포럼’이 주최하는 제2차 ‘현장교원 중심의 교육과정 포럼’이 ‘고교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내용·학습량·대입과의 상생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7월 8일(화) 오후 1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또한 ‘한국교육과정학회’가 주최하는 ‘교육과정 전문가 포럼’이 ‘국가 교육과정, 무엇을 왜 개정하는가?’ 라는 주제로 7월 10일(목) 오후 2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이과의 장벽을 허물고 2030년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내용과 수업 방법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교육과정과 대학 입시가 상생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교원 및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교육부는 이번 포럼에서 제시되는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가의 학문적 접근과 현장 교원 중심 포럼에서 제시된 실천적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교육과정 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교육부 소개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 차관 출신인 서남수 장관이 2013년부터 교육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이상수 교육연구사
044-203-64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