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산책, SNS온라인 대학생 홍보단 ‘UNI-Friends’ 1기 발대식 개최

2014-07-08 17:45
서울--(뉴스와이어)--(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온프렌즈)와 (주)산책은 지난 4일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로배움터2 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SNS온라인 대학생 홍보단 UNI-Friends 1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은 이돈주 온프렌즈 이사장의 인사말, 김민선 (주)산책 대표의 글쓰기와 사진촬영 등 블로그 작성기법에 대한 강의, 한경환 온프렌즈 사무총장의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돈주 온프렌즈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부자는 많이 가진 자가 부자가 아닙니다. 많이 베풀 수 있는 자가 부자입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마음껏 펼쳐 지역아동센터와 이를 후원하는 기업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게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말씀을 전하였다.

김민선 (주)산책 대표는 홍보단에게 블로그, 카페, SNS운영 등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글쓰기, 사진촬영 및 블로그 작성기법과 아이들의 인성교육 향상 및 학습증진을 위해 만들어진 ‘인성교육 보드게임 쉐어로’를 활용하여 의사소통능력 강화 활동과 자원봉사자의 자세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김민선 대표는 “이번에 쉐어로를 통해 배운 것과 같이 서로 의논하고 화합하여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요청하였다.

한경환 온프렌즈 사무총장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소개에서 “지역아동센터 현장은 젊은 인재와 젊은 생각이 필요하다며,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인지도가 낮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홍보하고, 이를 후원하는 기업의 선행을 널리 알릴 수 있는 UNI-Friends 1기에게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라는 말씀을 전하였다.

UNI-Friends는 앞으로 온프렌즈의 다양한 활동 및 행사 안내와 이를 후원하는 착한 기업들에 대한 홍보를 담당하며,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SNS 온라인홍보 교육을 마친 후 온라인을 통하여 활동을 하게 된다.

온프렌즈 소개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새로운 이름으로 모두의 완전함의 순 우리말 ‘온’, 따뜻함을 뜻하는 ‘溫’, 불을 밝히고 긍정을 켜는 ‘ON’과 아이들의 친한 친구를 ‘프렌즈’로 나타낸 것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 희망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그 권리를 보호하는 전국연합단체이며 2003년 설립된 단체로 2006년 보건복지부의 인가를 받은 사단법입니다. 전국 17개 시도 지부와 2,1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조직국 강민환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