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분야 규제개혁 워크숍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청장 신원섭)은 9일 대전(유성)에서 산림분야 정부기관과 미간기업이 참여하는 규제개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워크숍은 정부의 규제개혁 정책방향 이해와 산림분야 규제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산지의 이용과 관련된 기업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산림청, 산림조합중앙회, 한국임업진흥원, 녹색사업단 등의 규제·민원 담당자 ▲국무조정실 경제규제심사 과장, 한국행정연구원 등 해당분야 전문가 ▲한국목재칲연합회, 임업후계자 협회, 골프장 운영업체 등 산림관련 기업·단체 80여명이 참석해 전문가의 강연과 임업현장의 애로사항 토론으로 이뤄졌다.

산림청 박산우 법무감사담당관은 “산림분야 규제는 산림의 보전과 이용이라는 이해가 상충되는 만큼 균형감각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균형 있는 산림분야 규제개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산림청 소개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충북대 산림과학부 교수 출신인 신원섭 청장이 2013년부터 산림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법무감사담당관실
함태식 사무관
042-481-42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