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임산물 수출 안내 책자 발간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임산물 수출정보와 정부 지원정책을 소개하는 ‘임산물 수출 종합 안내 책자(가이드 핸드북)’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안내 책자는 ▲수출 임산물의 종류와 수출 절차 ▲해외판촉행사 지원과 임산물 수출특화지역 육성 등 해외시장개척 사업 ▲수출기반구축 사업 11종 ▲수출물류비와 수출기계장비 지원 등 수출활성화 사업 7종 ▲수출협의회 등 수출을 준비하는 임업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로 구성됐다.

산림청은 전국의 임산물유통센터, 영농조합법인, 산림조합 등 임산물생산현장과 지방자치단체에 안내 책자를 배포하고, 산림청 누리집(홈페이지)에 전자북으로도 공개했다.

산림청 이창재 해외자원협력관은 “시장개방으로 인해 해외시장 진출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는 임업인들이 그동안 수출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겪은 애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의 청정 임산물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수출 효자상품으로 성장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산림청 소개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충북대 산림과학부 교수 출신인 신원섭 청장이 2013년부터 산림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해외자원개발담당관실
곽은경 주무관
042-481-408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