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포드, ‘동양미래대학교’에 클라우드 PaaS 솔루션 디딤 매니지드 납품

- 클라우드 PaaS 솔루션, 전남대학교에 이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으로 채택

뉴스 제공
디딤365
2014-07-09 14:36
서울--(뉴스와이어)--(주)트리포드(대표이사 장민호, http://3-pod.com/)는 자체 개발 PaaS(Platform as a Service) 솔루션인 ‘디딤 매니지드’를 동양미래대학교에 납품했다고 밝혔다.

동양미래대학교 전산정보학부 조강홍 교수는 “학생들의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자동화된 체계적인 사설 PaaS 시스템이 필요해 디딤 매니지드 도입을 결정했다.”며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예측하기 힘든 인프라 자원 수요에 실시간으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프로젝트 자체에 집중할 수 있게 됨으로써, 향후 학생들에게 좀 더 충실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트리포드와 대학교 간의 매니지드 솔루션 계약은 지난해 전남대학교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이다. 전남대학교는 각 학과 홈페이지의 통합 관리용으로, 동양미래대학교는 학생들의 프로젝트 관리용으로 납품되었다.

장민호 대표는 “다양한 WAS, 웹, DB, 메일, DNS, 스토리지 서버 플랫폼 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디딤 매니지드 솔루션은 트리포드의 9년간의 시스템 인프라 관리 기술 노하우가 집적되어 있어 지금 당장 해외에 내놔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그동안 주로 호스팅 시장에 주력해 왔지만 2014년을 기점으로 클라우드, 공공 기관 및 해외로 그 수요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IT 인프라 환경에서 클라우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짐에 따라 그 한 축인 PaaS에 대한 기대와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는 상황에서 외산 일색의 PaaS 시장에서 순수 국산 PaaS 솔루션인 디딤 매니지드가 선전해 보기를 기대한다.

트리포드 소개
호스팅 재판매 솔루션인 디딤 호스팅비즈를 통해 성장한 트리포드는 최근 클라우드 재판매 솔루션을 출시하여 CSB(Cloud Service Brokerage) 사업자로 주목받고 있다. 이 글에서 소개된 디딤 매니지드 외에도 자체 개발한 디딤 모니터링, 디딤 메일, 디딤 파일매니저, 디딤 파이어월 등 IT 인프라 관리 및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갖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idim365.com

연락처

(주)트리포드
홍보팀
김유정 팀장
070-7784-32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