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사색의향기문화원과 행복한 문화나눔 활성화 위한 후원 협약 체결

2014-07-09 16:39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는 온, 오프라인에서 건전한 문화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사색의향기문화원(이사장 서필권)의 사회공헌 동반자로서 행복한 문화나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7월 9일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우리나라 전 국민이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양 기관은 함께 행복한 문화나눔 활성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1. 행복한 문화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2.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

3. 우리나라 문화, 역사 탐방 여행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4. 기타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한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후원 협약식에서 기업의 사회공헌 참여 및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후원으로 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진흥하고 다양한 문화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기회가 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고 강조하였다.

작가에 의해 완성된 한 편의 원고가 한 권의 책으로 다시 태어나기까지는 무수히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편집자를 통한 교정 및 교열, 구성을 손보는 편집, 책 표지 디자인, 내부 디자인, 그리고 인쇄, 마지막으로 온오프라인 서점에 만들어진 책을 유통하기까지에는 전 공정에서 갖가지 변수도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출간에 소비되는 시간과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이러한 공정상의 난해함 때문에 책은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들만의 것이란 인식이 굳어졌다. 이는 좋은 아이디어와 기획을 가지고도 쉽사리 출판에 뛰어들지 못하는 사람들을 만들었다.

그나마 이러한 인식에서 자유로운 장르가 있다. 자서전과 에세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두 장르는 형식과 표현에 있어서 자유로워 제도적인 출판계의 잣대에서 벗어나 본인의 의사대로 하고픈 이야기를 보존하며 출간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서전은 작자 자신의 일생을 소재로 스스로 짓거나 남에게 구술하여 쓰게 한 전기를 가리킨다. 개인의 인생을 솔직하게 풀어놓은 책인 만큼 자서전을 쓰는 이유도 개개인마다 모두 다르다. 누군가는 개인적인 기록의 의미로, 누군가는 자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또 누군가는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파 혹은 폭로하기 위해 펜을 든다.

시간이 흐를수록 사건사고는 쌓이고, 성공한 사람들의 수는 늘어나 그만큼 많은 자서전들이 출간된다. 하지만 몇몇의 자서전을 제외한 나머지 자서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그리 좋지 못하다. 한국의 출판사들은 입을 모아 돈이 되지 않는 장르라 말하고, 독자들은 신뢰할 수 없는 서적이라 평한다. 여타 다른 나라들 특히 서양문화권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풍경이다. 도대체 이와 같은 현상은 어디에서 기인된 것일까?

자서전의 미덕은 인지도를 높이고 정치세력을 불리는 것이 아닌 좋은 선례를 남기고 공감할 만한 덕을 쌓고 자기계발과 맥을 함께 하는 데 있다. 자서전은 자기계발에 있어 가장 훌륭한 수단이다. 진정한 자기계발은 자신을 기억하고 이해하고 검토하여 발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서전 쓰기는 이러한 과정을 자연스럽게 거칠 수 있어 미래를 향한 더 나은 선택을 돕는다. 성공과 행복은 그 과정에서 얻게 되는 값진 선물인 것이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는 “모두가 자서전 한 권쯤은 가지고 있는 시대가 열렸다. 자서전은 자신을 주인공으로 한 역사이자 지나간 시대 상황을 개인적 입장에서 생생하게 증명해 주는 역사 교과서라 할 수 있다. 흔히 60대 이후의 사람들은 더 이상 기억력을 잃기 전에 지난 과거를 기록해두고 싶어 하는데 이는 자신의 본성에 대한 자긍심과 더불어 지금껏 얻게 된 보람이자 깨달음이며 소망하는 바를 가족과 후대에 길이 남기는 아주 가치 있는 일이다”라며 자서전을 쓰는 인구가 증가하는 이유를 짚었다.

권선복 대표가 운영하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www.happybook.or.kr)는 현재 좋은 원고 혹은 기획과 아이디어가 있으나 출간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작가의 의도를 100% 반영한 친작가주의적 출판경영, 투명하고 합리적인 출간비용 산출로 그간 출판에 뜻이 있으나 그 난해함에 거리를 뒀던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소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happybook.or.kr)는 행복이 깃드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도서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다.

http://www.happybook.or.kr

웹사이트: http://happybook.or.kr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