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어린이 진로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 대구 EXCO에 착공식 개최
최근 직업체험테마파크가 지나치게 상업적인 목적으로 교육 본연의 역할이 축소되고 있는 것에 반하여, “EBS 리틀소시움”은 공교육과 연계하여 실질적 에듀테인먼트 테마파크로, 단순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진로개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권은희 국회의원은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시설임과 동시에 대구종합유통단지를 활성화하고, 특히 대구지역 청년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상생형 시설이 되기를 바란다”며 본 시설의 유치를 축하했다.
또한 EBS 신용섭 사장은 “EBS와 EBS미디어는 더욱 다양한 고품격 콘텐츠를 제작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창출하는 미래 교육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EBS 리틀소시움 1호점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줄 진로 직업 관련 콘텐츠를 지속 강화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 첫 삽을 뜬 “EBS리틀소시움”은 순수 국내에서 기획된 콘텐츠로, 대구 EXCO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에 수출하는 창조경제 모델로, 오는 12월 그랜드 오픈 예정이며 연간 60만명의 입장객과 300여명의 청년고용을 일으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어린이 진로적성발굴에 기여할 예정이다.
연락처
EBS
홍보사회공헌부
서동원 부장
02-526-2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