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케이블 구조조정 계획 발표

- 연간 7500만 달러 비용 감소 예상

- 2014년 조정 잠정 영업이익 2억~2억3000만 달러로 수정

2014-07-10 17:00
하이랜드 하이츠, 켄터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BGC)은 오늘 세 곳의 보고부문에 대한 수익성과 투자자본수익률 개선을 위해 기획된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 구조조정 프로그램은 회사에서 진행 중인 생산성 및 자산 최적화 플랜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2014년 시작되어 2016년 초반 완벽하게 실현되면 매년 대략 7500만 달러의 비용 감축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 구조조정 프로그램은 기대에 미치지 못한 일부 자산항목을 폐지하고 기타 시설에 대한 통합 및 재편성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판매 및 일반관리비(selling, general and administrative (SG&A) expenses) 감축계획을 시행하고 있다.

그레고리 B. 케니(Gregory B. Kenny)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 회사가 장기적인 관점으로도 체계를 갖췄다고 굳게 믿지만, 일부 최종 시장(end markets)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적 수요와 가격책정 때문에 지속적인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올해 초반 논의됐던 우리의 생산성 및 자산 최적화 플랜을 확대해 회사의 모든 부문에서 수익성과 투자자본수익률 개선에 초점을 둔 광범위한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계획이 우리 직원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결정을 하기 어려웠지만, 우리는 이번 시행이 회사의 장기적인 성공을 확신하는 동시에 단기적인 성과 개선에도 필수적이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는 모든 직원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이번 구조조정의 영향을 받는 직원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주가치(shareholder value)를 창조하는 우리의 전략과 경쟁력 그리고 능력에 여전한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경기 사이클에서, 전세계 주요 최종 시장에서의 에너지, 인프라 및 건설 투자의 장기적인 기초 성장 전망에 따른 우리 포트폴리오 배치를 좀더 강화함에 따라 우리의 운영 모델은 실질적이고 점진적인 수익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세 개 보고부문(reportable segments) 모두의 수익성 개선

종합적으로 이 구조조정 프로그램으로 2014년 1000만 달러 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되며 2016년부터는 연간 7500만 달러의 지속적인 감소가 예상된다.

구조조정의 결과로 세전(pre-tax) 비용은 약 8000만 달러의 현금성 비용을 포함해 약 2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이 총 비용의 대부분이 2014년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구조조정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회사 전체 인력의 7%에 가까운 1000명 정도의 직원이 정리될 것으로 예상한다.

구조조정에 대한 전개과정은 12개월 이후 완성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프로그램 시행 전체 기간에 걸쳐 정기적으로 논의될 것이다.

구조조정 프로그램에 소요될 시간과 비용은, 생산의 이동을 위한 타임테이블의 최종결정, 직원들과의 논의 및 특정 법 관할구역에서의 법률상 분할 요구, 그리고 회사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에서 비롯된 기타 조치들을 포함한 특정한 요인들에 기반해서 회사가 최근에 예상한 내용과 상이할 수 있다.

2014년 전망 수정

전형적인 계절적 특성을 제외하더라도, 경제회복세 지연이 주요 최종시장에서의 성장을 계속해서 방해함에 따라 세계적인 수요와 가격의 변동이 항상 존재한다. 그 결과, 스페인과 태국에서 예상되는 지속적인 역풍과 더불어, 북아메리카와 라틴아메리카에서의 설비 및 건설 지출에 대한 지속적인 모멘텀이 부족한 것이 주요 원인이 되어, 경영진은 올해 하반기 전망을 조절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일부 자산들이 올해 하반기에 주요 성과 기준 지표를 만족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의 구조조정 프로그램으로 인한 초기 이익과 최근 인상된 구리 가격으로 인해 이러한 하반기에 예상된 수치가 부분적으로 상쇄된다. 대략적으로 회사는 2014년 한 해의 조정된 영업이익을 당초 2300만 달러 정도에서 수치를 내린 2000만에서 2300만 달러 선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조정된 2014년 영업이익 전망은 베네수엘라로부터 미치는 영향을 제외한 것이다. 회사의 전망은 구리(COMEX, 뉴욕상품거래소) 및 알루미늄(LME, 런던금속거래소)의 가격을 각각 3.25 달러와 0.85 달러로 예상한다.

수정된 하반기 영업이익은 제너럴 케이블의 해저 턴키 프로젝트 사업의 강력한 시행을 포함해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경험되는 계절적 개선을 주요 원인으로 한 경영진의 잠정 수치 범위 내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2분기 동안 주식을 전혀 환매하지 않음에 따라 현행 프로그램 하에 7500만 달러 규모의 주식을 환매할 수 있는 권리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당시의 회사 보통주의 일반적인 시장가격, 규제 요건, 재무약정 및 기타 자본의 선택적 배치 등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이 권리를 사용할 수도 있다.

경영진은 수익과 관련한 2분기 실적 및 2014년 전체 전망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사항을 7월 30일 발표하고 7월 31일 컨퍼런스 콜을 진행한다.

구조조정 프로그램 컨퍼런스 콜

회사는 내일 오전(2014년 7월 10일) 8시 30분(동부시간) 컨퍼런스 콜을 진행한다. 투자자들은 (www.generalcable.com)의 라이브 오디오 웹캐스트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웹캐스트는 재생도 가능하다. 또한 컨퍼런스 콜에서 소개된 발표내용의 사본도 이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2분기 이익 발표 및 컨퍼런스 콜

회사는 2014년 7월 31일 목요일 오전 8시 30분(동부시간) 2014년 2분기 이익에 관한 회의를 인터넷 중계할 예정이다. 그레고리 B. 케니(Gregory B. Kenny) 최고경영자(CEO)와 브라이언 J. 로빈슨(Brian J. Robinson) 최고재무책임자(CFO) 가 2분기 실적을 논의한다. 실적에 대한 상세 보도자료는 2014년 7월 30일 장마감시간 이후 발행될 예정이다. 투자자들은 2014년 7월 31일 목요일 오전 8시 30분(동부시간)부터 (www.generalcable.com)의 라이브 오디오 웹캐스트에 접속할 수 있다. 웹캐스트는 재생도 가능하다.

포춘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인 제너럴 케이블(General Cable) (뉴욕증권거래소:BGC)은 에너지, 산업, 건설, 특수 및 통신 시장에 사용되는 구리, 알루미늄, 광섬유 와이어 및 케이블 제품을 개발, 설계, 제조, 판매 및 유통에 종사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웹사이트 (www.generalcable.com) 참조.

비일반회계기준 정보

조정된 영업이익(정상을 넘어선, 재발하지 않는, 예외적인 비용과 기타 특정한 항목 이전의 운영이익으로 정의)는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의 규정에 의거해 정의된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정보”다. 경영진은 이 비일반회계기준 재무정보가 회사의 잠재적인 경영성과를 분석하는 데 유용하다고 믿는다. 보고된 2014년 1분기 영업이익에 대해 수정된 영업이익의 조정안은 회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서 제공된다. 회사의 예상된 2014년 조정 영업실적에 관해, 이것이 다양한 비정상적인, 재발하지 않는, 예외적인 비용과 기타 항목에 대한 특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는 일반회계기준(GAAP)에 대한 비일반기준 재무정보의 조정을 제공할 수 없다. 이러한 항목들은 아직 발생하지 않았고 회사의 통제권 밖이며 그리고/또는 합리적으로 예견될 수 없다. 결과적으로 비일반기준 재무정보의 조정을 일반기준에 적용하는 것은 과도한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며, 회사는 검증할 수 없는 정보에 대해 믿을 만한 중요성을 부여할 수 없다.

미래예측진술 주의사항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는 일부 내용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고 향후 사태나 추세를 예측 또는 설명하며 과거 현안과 전혀 무관한 미래예측진술이다. 회사의 구조조정 프로그램의 시간과 비용, 회사의 구조조정 프로그램의 결과로 예상되는 비용절감과 장점, 그리고 회사의 2014년 전망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기대 혹은 전망을 표현하는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예측을 명시하는 표현들의 사용으로 인지될 수 있다: “믿다”, “예상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전망하다”, “의도하다”, “추산하다”, “기획하다”, “계획하다”, “추정한다”, “모색한다”, 혹은 모든 미래예측진술이 이 같은 인지 단어들을 포함하지는 않더라도 이와 유사한 표현들. 실제 실적은 회사의 통제를 벗어나는 요인과 위험,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전망 보고서에서 논의하는 실적에서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요인은 아래 요인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회사가 종사하는 지역시장의 경제력 및 경쟁적 성격; 제조 능력과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원료 가격이 인상되는 기간 동안 판매가를 인상할 수 있는 능력; 부채를 변제하고 부채에 따른 일체의 요건을 준수하며 적절한 국내외 여신상품 및 신용한도를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내부 지배를 확립 및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배상 청구 및 소송에 대해 예상치 못한 향후 판결이나 합의의 영향; 외환과 환율 변동의 영향; 향후 손상 비용의 영향; 외국인부패방지법을 비롯한 미국 및 외국법의 준수; 환매 프로그램에 따른 주식 매입 시기와 방법, 여부에 대해 시의적절하고 유익한 결정을 내리고 이를 시행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구조조정 프로그램과 관련해서 예상된 비용절약, 효율성 및 기타 장점들을 성취하는 회사의 능력, 그리고 2014년 3월 3일 SEC에 제출된 10-K 양식과 후속 SEC 제출물에 관한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고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대한 회사의 제출물에 수시로 상술되는 기타 위험들. 이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적절치 못한 신뢰에는 주의가 따른다. 제너럴 케이블은 해당 증권법상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신규 정보나 향후 사태, 기타 요인으로 인하여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으며 이에 해당 의무에서 면책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neralcable.com

연락처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
렌 텍스터(Len Texter)
투자 홍보 부사장
859-572-8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