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섬유기사 실기시험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12일 캠퍼스 공학관에서 2014년 제2회 섬유기사 실기시험을 실시한다.

섬유기사 자격시험은 1974년 섬유기사 1급을 시작으로, 1983년에는 파트별 섬유기사1급(방직·방사·염색가공)으로 분리되어 운영되어왔다. 2004년에 다시 섬유기계기사(섬유물리시험·섬유화학시험)로 개정되어 운영되어 오다, 2012년에 파트별 섬유자격을 통하여 섬유기사로 개정되어 첫 시험이 이루어졌다.

올해 섬유기사 실기시험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 필기응시자는 23명으로 5명만이 합격하여 합격률 21.7% 밖에 되지 않았다. 이번 필기시험에는 단 4명만이 합격하여 실기시험에 응하게 된다.

섬유기사 실기시험은 작업형 5시간으로 진행되며, 시험은 섬유물리 및 섬유화학시험 작업 등에서 출제된다. 시험에서는 각종 섬유재료의 특성을 파악하고 방적, 제직, 정련표백, 염색 및 가공의 이해와 각종 섬유의 물리적, 화학적 성능의 시험 등에 관한 직무 수행을 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게 된다.

자격시험과 관련한 학과를 운영중인 엄재영 교수(패션소재과 학과장)는 “열심히 준비해서 필기시험에 합격한 만큼 실기시험 또한 열심히 준비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꾸준히 연습에 매진했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될 것 같다”고 전망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