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섬유디자인산업기사 실기시험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12일 캠퍼스 공학관에서 2014 제2회 섬유디자인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실시한다.

섬유제품의 고급화를 위하여 가장 필수적인 분야가 디자인 개발이기 때문에 전문섬유디자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섬유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제도가 제정되었다. 이번 실기시험에는 18명이 응시하게 되며, 매해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섬유디자인산업기사 실기시험은 7시간동안 주어진 조건에 합당한 디자인을 창작하고, 각종 문양을 제도하여 적합한 섬유문양을 제작하는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디자인배열, 표현능력, 패턴능력, 제도능력 등을 평가하게 된다.

최준영 교수(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 학과장)는 “아직은 텍스타일디자인에 관한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말하며 “앞으로 섬유디자인산업기사 자격취득자의 인력수요는 꾸준히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섬유패션캠퍼스는 텍스타일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관련 학과(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를 운영 중이다. 이 학과는 △창의적인 조형감각과 예술적인 표현능력의 향상 △문양과 컬러를 개발하는 능력 향상 △신 섬유 소재에 융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개발 △텍스타일 제품의 디자인과 친환경소재 염색 능력의 향상 등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