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실기시험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지난 13일, 캠퍼스 공학관에서 2014년 제2회 컬리리스트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실시했다.

올해 컬러리스트산업기사 2회 실기시험은 서울·대구·부산지역 등 전국에서 진행된다. 대구 지역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27명이 실기시험에 응시했다.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실기시험은 작업형 5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시험에서는 색채활용 및 분석·색채계획·색채디자인·색채관리 등에서 출제된다. 또한, 과제수행을 통해 색채관련 상품기획, 소비자조사, 색채표준, 색채디자인, 색채관리 등 색채 분야 업무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게 된다.

류미지 교수(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는 “산업경쟁력에 있어서 디자인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면서 색채의 중요성도 함께 부각되고 있는 추세이다”며 “색채전문가의 필요성과 공급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자격이 색채전문가로 나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