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14년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 실시

뉴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2014-07-14 18:42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비임상시험의 실시기관 및 신약 연구·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2014 비임상시험 지원 교육’을 7월 18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서울시 관악구 소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약품 등의 안전성·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인 비임상시험에 대한 최신 규제 동향 및 전문 지식을 이해함으로써 국내 제약업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은 ▲비임상시험 관리기준의 이해 ▲최근 국외 규제 당국의 국내 시찰 사례 ▲표준작업지침서 작성 안내 ▲신규 동물대체시험법 ▲독성통계분석 등이다.

특히, 신약 개발에 필수적인 비임상시험자료의 영문 국제공통문서(CTD) 작성 교육은 경험이 풍부한 국외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식약처는 이번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을 통해 제약업계 및 비임상시험기관 종사자, 심사자들에게 최신 국제 규제 동향 및 비임상기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약 개발 및 의약품 수출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학습센터 홈페이지(http://hie.kohi.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특수독성과
043-719-5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