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K, “유정용 강관 덤핑 수입 판정 고무적”

- 데이빗 미치 TMK 미국 법인 사장 겸 CEO, 18일 미 상무부 반덤핑 관세 부과 결정 환영

- 다음 자료에는 미래 사건에 관한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진술은 알려진 또는 미지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관해 현 시점을 기준으로 한 TMK 경영진의 정보와 가정에 기반한 것이다.

뉴스 제공
TMK
2014-07-15 10:55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TMK의 미국 법인인 TMK IPSCO의 데이빗 미치(David Mitch)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상무부가 한국산 유정용 강관(OCTG)에 대해 9.89~15.75%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고 그 외 8개국 제품에 대해서도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도 상무부와 같은 맥락에서 최종 판결을 내릴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결정은 사전에 예상됐던 것”이라며 “한국산 수입제품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용접 OCTG 부문은 TMK의 전체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한 만큼 판매 및 수익성 전망을 조정할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TMK미국 법인은 지난해 주력 생산 품목을 고부가 제품으로 전환하고 해외 및 기타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힘을 쏟았다. 한편으론 저마진 제품 생산을 축소하고 운영 효율을 꾸준히 높여 왔다. 이 밖에 자본 지출 감소 계획과 원자재 비용 인하 전망도 기존 전망을 유지하는 뒷받침이 됐다.

미치 CEO는 “무역 분쟁 당사국들이 향후 추가적인 반덤핑 조사를 피하고자 할 것이다”며 “이번 결정이 향후 제품 수입가격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선례가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이어 “ITC가 상무부의 판정을 지지할 경우 한국을 필두로 모든 케이스에 대해 연례 평가가 이뤄질 것이다”고 덧붙였다.

TMK는 여러 지표가 가스 수요 증가를 시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TML UP 프리미엄 용접 적용이 늘어날 전망이라며 장기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기존 견해를 유지했다.

참고: 다음 링크에서 OCTG 무역 분쟁 건에 대한 미 상무부의 발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http://enforcement.trade.gov/download/factsheets/factsheet-multiple-OCTG-ad-cvd-final-071114.pdf

TMK 소개

TMK(런던증권거래소: TMKS)는 석유 가스 업계에 강관을 공급하는 글로벌 제조 업체로 미국, 러시아, 캐나다, 루마니아, 오만,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카자흐스탄에 28개 생산 공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러시아와 미국에 연구개발(R&D) 센터 2곳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TMK의 강관 출하량은 430만 톤에 달했다. TMK는 고마진 OCTG가 전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80여 개국에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TMK는 제품과 더불어 열처리, 보호코팅, 프리미엄 나사 이음, 창고보관, 파이프 수리 등 종합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TMK 주식은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미국 장외 해외 주식 거래소인 OTCQX 인터내셔널 프리미어(International Premier)와 모스크바 증권거래소 MICEX-RTS에서도 거래되고 있다.

TMK 사업본부별 조직 구조

러시아 사업본부
볼즈스키 파이프 공장
세르베르스키 튜브 공장
타간로그 금속 공장
시나르스키 파이프 공장
TMK-CPW
TMK-가즈트럽프롬(Kaztrubprom)
TMK-INOX
TMK-프리미엄 서비스(Premium Service)
TMK 유전 서비스(Oilfield Services)

미주 사업본부
TMK IPSCO 공장 12개소
OFS 인터내셔널(OFS International LLC)

유럽 사업본부
TMK-아트롬(ARTROM)
TMK-RESITA

중동 사업본부
TMK GIPI(오만)
쓰레딩 앤 미케니컬 키 프리미엄(Threading & Mechanical Key Premium
LLC)(아부다비)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TMK IR부(IR Department)
마리나 바두디나(Marina Badudina)
+7 (495) 775-7600
IR@tmk-group.com

TMK 홍보부(PR Department)
일리야 지토미르스키(Ilya Zhitomirsky)
+7 (495) 775-7600
PR@tmk-group.com

TMK IPSCO 커뮤니케이션즈(IPSCO Communications)
로저 벤틀리(Roger Bentley)
+1 832-678-5064
rbentley@tmk-ipsco.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