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애니메이션 ‘접지전사’ 주제곡 부른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무대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동방신기가 올 10월 SBS를 통해 방영될 한·중·일 3개국 합작 애니메이션 <접지전사>의 주제곡을 부른다. 동방신기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애니메이션의 액션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데다, 이번 애니메이션이 한 중 일 3개국에 공통적으로 방송되기 때문에, 3개국에서 모두 높은 인기와 인지도를 얻고 있는 동방신기가 선사하는 <접지전사>의 주제곡은 어떤 애니메이션보다 폭발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주제곡의 파급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획은 우연한 것이 아니었다. 일본 AVEX와의 제휴를 통해 선진적인 모델의 음반 마케팅을 기획해온 SM 엔터테인먼트(대표:김영민)는 국내에서는 시장형성이 전혀 안 된 애니메이션 OST 분야에서 올 상반기 인기 애니메이션 <이누야사>의 OST를 출시하며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어냈다. <이누야사> OST는 배경음악 위주의 기존 음반들과 달리 AVEX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애니메이션 삽입곡을 컴필레이션 형식으로 발매해 더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현재 <이누야사> OST는 2집까지 발매되어 사랑 받고 있다.

동방신기가 이번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부른다는 것은 일본에서는 보편적인 일이지만, 국내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컴필레이션 방식의 OST이자,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 최초로 <접지전사>를 통해 시도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국내 애니메이션 음반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에 주목한 SM 엔터테인먼트와 국내외 합작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제작 배급해온 SBS 프로덕션(대표:김우광)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앞으로도 SBS 프로덕션이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의 OST를 SM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들의 음원을 이용, 위와 같은 형식으로 제작 하기로 해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접지전사> OST에는 1기 오프닝 및 엔딩을 담당할 동방신기 외에 BoA, KANGTA, TRAX 그리고 천상지희 등의 인기 곡도 수록될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제휴가 다소 침체되어 있는 음반 시장과 애니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로 작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음반과 영상 분야에서 아시아 시장을 확실하게 석권하려는 두 회사가, 한국 중국 일본 이라는 동아시아 통합 시장에 도전하는 애니메이션 <접지전사>와 <동방신기>의 OST 결합은 새로운 한류 콘텐츠 모델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되어, 그 성공 여부가 주목된다.

웹사이트: http://www.anidong.com

연락처

동우애니메이션 경영기획팀 배선영 대리 02-3282-95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