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봉도서관, 2014년 여름독서교실 ‘우리는 수봉도서관 녹색지구대!’ 운영

- 수봉도서관 어린이 이용자, 지구를 지키는 녹색지구대원으로 거듭나다

2014-07-17 09:1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2014년 여름독서교실 “우리는 수봉도서관 녹색지구대!”를 오는 7월 29일(화)부터 8월 1일(금)까지 4일간 운영한다.

“우리는 수봉도서관 녹색지구대”라는 주제로 총30명의 어린이들이 녹색지구대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오는 7월 29일(화) 녹색지구대 발대식을 시작으로‘빨간지구만들기 녹색지구만들기’(한성민 저, 파란자전거)를 읽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고민하고 폐현수막으로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어 본다. 7월 30일(수)에는 한성민 작가의 ‘환경이야기’를 듣고 모둠별로 ‘녹색지구대 홍보포스터’를 제작하여 작가 선생님의 심사평을 듣는다.

수봉도서관 녹색지구대를 위한 특별한 체험활동도 마련하였다. 아이들은 7월 31일(목)에 환경보전협회에서 운영하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에 참여할 예정이다. 다양한 실내 교육시설이 갖추어진 대형 버스 안에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급변하는 기후를 지키기 위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마지막 날인 8월 1일(금)에는 여름독서교실 수료식과 함께 4일간 다독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어린이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과 수봉도서관장상(4명)을 수여한다.

수봉도서관 송영숙 관장은 “이번 수봉도서관 여름독서교실은 환경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문제를 인지하고 작은 실천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름독서교실 참여자는 1차로 수봉도서관 인근초등학교장의 추천을 받고, 미달할 경우 수봉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본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s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870-91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소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는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윤혜영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