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는 ‘학생부 작성’에 만전을 기해야
- 2015학년도 학생부 작성 마감일은 8월 31일
학생부종합전형(입학사정관전형)을 준비하는 고3 학생들은 올해부터 달라진 기록사항을 점검하고 준비를 하여야 할 것이다. 작년(2014학년도)과 달리 올해 20015학년도에는 1, 2학년까지만 기재되었던 진로희망 사항과 독서활동 사항이 3학년 1학기까지 기재가 된다.
그러므로 시간이 부족한 고3 수험생이지만 평소에 읽은 책을 적은 수라도 빠짐없이 기록하고 자신의 진로진학에 맞추어 진로희망사항을 기재하여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입학사정관전형)은 말 그대로 종합적으로 학생부를 중심으로 자기소개서와 교사추천서를 가지고 판단하기에 부족한 부분을 완성하는데 신경을 써야한다. 특히 대학에서 학업 능력을 판단할 수 있기에 많이 참고하는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더 세심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입시컨설팅으로 유명한 알찬교육컨설팅(02-1544-3813, rafjeon.blog.me) 대표인 전관우 수시전문 대입컨설턴트는 “마감일은 8월 31일이지만 현장에서는 8월 초에 대부분 작성을 하고 있으므로 기말고사 후에 미리 대비를 하여야 하고 8월 15일 전, 후에는 꼭 국민교육정보시스템인 나이스(www.neis.go.kr)를 통해 누락이나 잘못된 기재부분은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8월 31일이 학생부작성 기재마감일이므로 이 이후로는 수정이 절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전 대표는 “학생부종합전형(입학사정관전형)을 준비하는 고1, 고2도 다음 해 2월의 학생부작성 기재 시에 누락이 없도록 평상시에 기록을 빠짐없이 잘 해 두었다가 자신이 한 활동이 꼭 기재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알찬교육컨설팅 소개
알찬교육컨설팅 전관우 대표는 22년 동안의 학원강사 생활과 학원 운영 그리고 20년간의 대입입시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정식으로 교육컨설팅을 시작해서 학습컨설팅과 입시컨설팅을 전문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 대전, 부산에 상담실을 운영하며 특히 지방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중,고등학생의 진학을 위해 혼신을 다한다는 매니지먼트입시컨설팅이 뛰어나다고 학부모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사회적 기부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교육잡지와 교육신문에 기고활동을하며 방송에도 출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rafjeon
연락처
알찬교육컨설팅
한실장(상담)
1544-3813
Fax 02-6919-29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