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제1회 동반성장 포럼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유장희)는 ‘경제양극화 해소를 위한 동반성장의 역할’을 주제로 7월 16일 오후 2시부터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동반성장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에 대한 주요 이슈 및 당면과제에 대한 심층적인 토론을 진행하는 동반성장 포럼은 지난해부터 시작되었으며, 창조경제, 공유가치,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과 같은 우리사회의 시대적 가치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이슈인 경제양극화 해소의 해법을 동반성장에서 찾기 위한 주제 발표와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기조강연에 나선 현정택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인하대 교수)은 우리 경제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원칙있는 기업의 구조조정과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 질서확립을 강조하고, 동반성장의 지속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이어서 주제발표를 진행한 곽수근 서울대 교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가 심화되는 가운데 새로운 기업생태계 조성을 통한 동반성장의 추진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주제 발표 후 진행되는 토론에서는 학계·중소기업계·대기업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 양극화의 해법으로서 동반성장지수, 적합업종, 성과공유제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펼쳐졌다.

중소기업청 김순철 차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동반성장과 상생 문제는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노력하여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 시대적 가치”라고 언급하면서, 이번 포럼이 “우리경제가 도약하는데 동반성장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나아가는지에 대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 유장희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경제의 경제 양극화 극복을 위해서는 기업생태계를 건강하게 복원하는 동반성장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언급하며, “이번 포럼이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동반성장지원과
김재현 주무관
042-481-4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