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구생활예술 페스티벌 개최
‘2014 대구생활예술페스티벌’은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 축제로 지역의 문화적 역동성의 표현과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스스로 문화를 만들고 자랑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생산과 소비 주체가 되는 지역공동체 창조형 여가문화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행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시민예술가 시대! 예술과 놀자!”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대구생활예술페스티벌에는 총 110여 팀의 예술동호인들이 준비한 록밴드연주, 기악연주, 합창, 오케스트라, 춤, 연극, 시 낭송 등 다양한 작품을 가지고, 두류공원 야외음악당 일원에 마련된 3개의 특별무대에서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생활예술의 첫 선을 보이게 된다.
또한, 생활예술 단체 및 동호인들의 공연과 함께 인기 록밴드 ‘크라잉 넛’, ‘아프리카’ 조인트 콘서트의 축하공연, 인기 DJ 춘자와 함께하는 화려하고 신나는 디제이 쇼의 열정적인 무대는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식혀줄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구생활예술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2014년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축제’ 지원 공모 선정과 대구문화재단 메세나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14 대구치맥페스티벌’과 연계한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을 위한 부서 협업사업(문화+경제)의 좋은 사례와 함께 지역 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홍성주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일반 시민들이 예술의 공급 및 향유 주체가 되어 다양한 문화 장르에 쉽게 접근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문화 나눔 실천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잠재적 예술가 양성, 우수 생활동호회 육성 지원 기반을 더욱 다져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문화예술과
053-803-3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