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의 폴리페놀·안토시아닌 함량, 블루베리보다 높아

- 활성산소를 줄이는 복분자, 고창에서 인기 있는 이유는?

2014-07-17 15:00
고창--(뉴스와이어)--지난 16일, KBS에서는 생로병사의 비밀 ‘유병장수 시대, 활성산소를 줄여라’편이 방영되었다.

생로병사의 비밀은 우리 삶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을 통해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삶의 방식’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상적인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활성산소는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고, 꼭 필요하지만 과도하게 발생하면 우리 몸의 세포를 공격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를 조절하기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내용으로 다루어졌다.

체내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항산화 식품 중 항산화 물질 함유량이 높은 것은 블랙베리, 크렌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으로 베리류가 상위권에 포함되어 있다.

고창복분자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복분자, 블루베리, 오디 성분을 비교했을 때 복분자의 총 폴리페놀 함량이 블루베리의 약 3배에 달하고, 총 안토시아닌 함량도 복분자가 블루베리와 오디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성분이 몸에 유익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복분자가 다른 베리류보다 우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고창 복분자는 폴리페놀 성분이 타지역 복분자보다 2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밝혀져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복분자임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베리팜영농조합법인은 고창산 햇복분자로 만든 복분자원액을 절찬리에 판매중이고 홈페이지(http://berryfarm.kr) 가입회원에 한하여 이달 말까지 할인쿠폰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베리팜영농조합법인 소개
고창베리팜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 지역으로 선정된 고창군에서 복분자, 아로니아,블루베리,오디등 베리류를 직접 재배하고 제품을 만들어 생산자 직거래로 많은 분들을 만나고있다.2009년 법인을 설립하여 고창군 부안면에 베리팜힐링파크를 조성하여 재배,가공,판매,유통,서비스까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베리류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도 하고있다. 선운산 ic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베리팜힐링파크는 복분자 클러스터 진입로에 위치하여 고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관광을 아우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erryfarm.kr

연락처

베리팜영농조합법인
홍보팀
박소영 팀장
063-563-17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