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A,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 아시아 주요 전시로 자리매김할 것”

- 2015년 5월 상하이서 무역박람회 신규 출범…가전업계 최신 혁신 한 자리에

- 2015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 2015)/2015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2015 International CES Asia)

2014-07-17 22:0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가전협회(The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이하 CEA)는 2015년 5월 25~27일 중국 상하이에서 ‘2015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2015 International CES Asia)를 주관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상하이 뉴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SNIEC)에서 막 올릴 첫 회 행사에서는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CEA는 중국 유수 전시 주관사인 인텍스 상하이(Intex Shanghai Co., Ltd.)와 공동으로 이 행사를 주관할 계획이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CEA 대표는 “CES 아시아를 새로 출범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에 박차를 가할 막대한 기회를 지닌 중국은 글로벌 기술 업계의 중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CEA아시아에서 관람객들은 CE 산업을 정의하는 혁신을 직접 확인하는 한편 중국과 세계 일류 브랜드의 혁신 동향을 둘러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중국은 2014년 소비자 가전(CE) 부문 소매 매출이 1544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세계 최대 경제 대국을 향해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CES아시아’는 중국에서 사업 중인 글로벌 기업들이 중요한 고성장 시장인 중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절호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CEA는 2012년 SINOCES 참가를 마지막으로 중국 전시회에 대한 후원을 중단해 왔다. 상하이는 세계 무역 도시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우수한 전시 시설과 세계 수준의 호텔을 갖춘 국제 도시로 발돋움했다. 상하이는 2개의 국제 공항과 2400만여 명의 인구를 앞세워 중국의 상업 중심지이자 세계 주요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카렌 춥카(Karen Chupka) CEA 인터내셔널 CES 및 기업 비즈니스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은 “미국, 중국, 일본, 한국 등 경제 대국과 동남 아시아 신흥 국가의 혁신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입지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전시를 기획하고 있다”며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CE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언론 및 제한된 일반 소비자를 상대로 브랜드를 알리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전시에 참가할 예정이다”고 소개했다.

기술 대기업부터 신생 혁신 기업에 이르기까지 전체 소비자 가전 기술 생태계의 구성원들이 CEA아시아에서 전시에 참여할 계획이다. 첫 해 전시공간 규모는 8500 평방 미터로 잡혀 있다. 전시와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3D 인쇄, 로봇 공학, 센서,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기기 등 주요 테마와 신흥 제품 영역 동향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다음과 같은 주요 기업들이 2015 CES아시아 후원 또는 전시를 확정한 상태다.

· 아마존(Amazon)
· 베스트바이(Best Buy)
· 포드자동차(Ford Motor Company)
· 프라이스 일렉트로닉스(Fry’s Electronics)
· 깁슨 브랜드(Gibson Brands)
· 하이센스(Hisense)
· IBM
· 인텔(Intel)
· JD.com
· 몬스터(Monster)
· 뉴에그(Newegg)
· 라디오 색(Radio Shack)
· 스타파워(Starpower)
· TCL
· 욱스(Woox)

한편 CEA는 ‘CES아시아’와 함께 45명의 업계 리더 이사회 회원의 특별 회동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기술 기업 대표들이 행사 출범을 위해 상하이에 모이게 된다.

전시 입장권 판매는 2014년 8월 시작될 예정이며 등록 서비스는 올 연말 개시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esasia.com)나 CES 아시아 출범 동영상(http://goo.gl/F1zckB)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International CES Asia) 소개

CEA가 소유, 조직하고 인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며 소비자 가전 업계를 위한 주요 전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홍보와 강화를 위해 CE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 출범할 행사에 대거 참여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CE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볼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수 있다.

CES 소개

국제가전제품박람회 (International CES)는 소비자기술 분야의 모든 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모임의 장이다. 이 행사는 지난 40여 년 동안 차세대 혁신 기술이 시장에 소개되는 혁신적인 기술을 위한 자리였다.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사 행사 중 가장 큰 CES는 해당 업계의 모든 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미국의 2080억 달러 가전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술거래협회인 미국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가 주관하는 행사인 만큼,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와 선구적인 생각을 가진 인물들이 업계와 가장 긴밀하게 관련된 이슈들이 논의되는 포럼에 참석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CES 온라인 사이트 www.CESweb.org 혹은 소셜 미디어 http://www.cesweb.org/social 참조.

인텍스(Intex) 소개

1992년 설립된 인텍스(Intex)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상하이 산하 합작회사다. 인텍스는 중국에서 국제 무역박람회를 주관하는 유수 전시 전문업체로 상하이에 전시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상하이 이외 지역에서도 다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인텍스 상하이는 상하이 컨벤션/전시산업협회(SCEIA) 부회장, 중국전시장연합회(CAEC) 부이사 자격을 맡고 있으며 세계전시연맹(UFI)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상하이 최초의 전시장 운영 회사로 상하이에 세계 최고 수준의 관리 및 전시 경험을 도입한 인텍스 상하이는 상하이 홍차오 E&T 디벨로프먼트 존 유나이티드 디벨로프먼트(Shanghai Hongqiao E&T Development Zone United Development Co., Ltd.), CCPIT 상하이, 이스티스마르 P&O 에스테이트 FZE(Istithmar P&O Estates FZE)로부터 공동 투자를 받고 있다. 인텍스는 중국 국제전시센터 중 최초로 ISO9001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국 내 전시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 CEA 이노베이트(CEA Innovate!)
2014년 9월 30일~10월 2일, 애리조나 주 피닉스
· CES 언베일드 파리(CES Unveiled Paris)
2014년 10월 22일, 프랑스 파리
· CEO 서밋(CEO Summit)
2014년 10월 22~25일, 프랑스 파리
· CE 명예의 전당 만찬(CE Hall of Fame Dinner)
2014년 11월 10일, 뉴욕 주 뉴욕
· CES 언베일드 뉴욕(CES Unveiled New York)
2014년 11월 11일, 뉴욕 주 뉴욕
· CES 언베일드 라스베가스(CES Unveiled Las Vegas)
2015년 1월 4일,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 2015국제가전제품박람회(2015 International CES)
2015년 1월 6~9일,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ESweb.org

연락처

소비자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타라 더니언(Tara Dunion)
703-907-7419
tdunion@CE.org
www.CE.org
앨리슨 프라이드(Allison Fried)
703-907-7603
afried@CE.org
www.CES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