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바이오 벤처기업 IPO본격 나선다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5-08-30 11:08
서울--(뉴스와이어)--삼성증권(사장 배호원)은 31일 리츠칼튼 호텔에서 코스닥 예비심사를 앞둔 바이오벤처 기업의 CEO들을 대상으로 한국바이오벤처협회가 주최하는,‘바이오 벤처 기술성 평가’세미나를 후원한다.

이 세미나는 코스닥 시장본부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의 정규시장 진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바이오 벤처 기술성 평가’ 제도와 관련된 설명회로, 한국 증권선물 거래소 관계자 및 생명공학연구원 등 실제 기술성 평가 기관도 참가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김석 부사장은,“바이오 산업이 중요한 성장동력 산업의 한 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관련 기업들과의 Deal을 강화하고 있으며 IPO를 비롯한 종합금융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삼성증권은 지난해 펩트론, 네오팜, 동국제약, SNP제네틱스등 여러 바이오벤처 기업과 IPO계약을 맺으며 바이오 업체 분석 능력과 자본 조달 노하우 등을 축적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포치료제 연구로 유명한 차바이오텍의 자본유치 Deal을 진행중이기도 하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홍보팀 김진호 2020-8366 FAX:2020-8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