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어캅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주)화이어캅스그룹(대표이사 이기배)은 지난 17일, 국립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남궁 근)와 소방을 포함한 안전 분야 전반에 대한 재학생의 취업 및 관련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는 것에 대한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대학교 측에서 남궁 근 총장과 김동환 산학협력단장, 윤홍근 교무처장, 이수경 교수가 참석하였고, 화이어캅스측에서 이기배 대표 및 화이어캅스 경기북 김형찬 대표 등 중진 다수가 참석하였다.

이번 협정을 통해 화이어캅스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안전 분야 산학협력 컨소시엄구성 및 프로젝트 진행 시 우선적으로 참여하며 상호 간에 기술연구 및 현장서비스를 접목한 한발 앞선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을 통해 이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립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최근 중앙일보가 시행하는 대학 평가에서 대학 교수진의 연구실적은 전국 15위에 올랐으며, 2013년 교육부에서 주관한 BK플러스사업에 선정되는 등 2009년부터 2012년까지 대형 대학 가운데 4년 연속 취업률 최상위권(1~3위)의 쾌거를 이루었다.

서울의 유일한 국립대이면서도 산학협력선도대학 사업(LINC)을 포함한 대행 재정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는 등 그 발전 및 큰 성공에 주위의 큰 부러움을 받는 중에 있고 또 최근에는 ‘대학특성화를 위한 CK사업’에 선정되어 1차년 도에 24억 원의 지원을 추가로 받는 등 경사가 겹치고 있다.

또 남궁 근 총장은 국공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으로 지난 1월 취임하여 제15대 회장으로서의 업무를 수행중이어서 본교뿐만이 아닌 대외적인 영향력도 매우 크다고 하겠다.

이기배 대표이사는 “금번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우리 화이어캅스의 산학협력 체결은 매우 의미 있고 기쁜 일이다. 최근 큰 발전 및 대외적인 신인도를 높이고 있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안전이 중요시되는 이 시점에 소방점검분야의 선두주자인 우리 화이어캅스와 이렇게 협력을 맺고 추후 관련 업무에 긴밀히 협조하고 상호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기로 했다고 하는 것은 우리 화이어캅스의 앞선 시스템 및 발전가능성을 높이 사는 것을 보여주며 앞으로도 더 새롭고 앞선 기술 및 서비스로 소방서비스의 최고브랜드로 인식될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및 문의는 홈페이지(주소창에 소방관리.한국) (www.firecops.co.kr)에서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며, 공식블로그(www.blog.nave.com/firecops11)에서도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화이어캅스(전국공통 1544-5465/ 내선1번)로 문의하면 된다.

화이어캅스 소개
(주)화이어캅스(www.firecops.co.kr)는 소방시설관리업 및 전문소방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소방점검 분야 최초의 벤처기업인증을 받고, 서울.경기남.북에 3개 직영법인을 설립하고 소방관리업을 모두 등록하여 24시간 긴급출동서비스를 연중무휴로 하는 유일한 소방점검업체이다. 소방안전관리, 자체점검, 종합정밀점검, 작동기능점검, 소방점검, 노유자시설, 안전바우처, 소방공사, 공공기관방화관리 및 소방안전협회강사, 소방안전관리자 안전교육 그리고 소방훈련 등을 특화하여 실시하는 업계다. 특히 기업부설연구소는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시설 화재안전관리에 대한 연구” 용역을 성공리에 마치고 그 결과물로서 매뉴얼을 배포했는데 그 내용이 충실하고 현장적응성이 뛰어나 일선현장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2014년 고객과의 약속으로 “가장 친절한 소방점검 업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오늘도 고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방 및 안전진단 서비스분야 최고의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firecops.co.kr

연락처

화이어캅스
경영지원팀
이기순 주임
010-8963-459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