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자연과 만나는 힐링-꽃보다 아름답게’ 강좌 진행

- 서울시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지원 사업 원예활동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7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원예활동이 진행됐다.

2014년 ‘서울시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원예활동 수업은 원예에 대한 기초 이론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며, 야외 현장탐방까지 함께 진행되는 수업으로 5월 20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12회기로 구성되었다.

이번 원예활동 강좌에서는 원예치료사 김남은 강사의 진행 아래 식물을 제대로 키우고 즐기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관리방법과 다양한 식물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진행됐다. 강사는 이론수업을 더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준비해 와 수강생들과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도록 했다.

본 강좌에서는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삽목 실습, 꽃꽂이 실습, 디쉬가든 꾸미기, 볼 토피어리 꾸미기, 이끼를 활용한 작품 만들기, 드라이플라워로 꾸미는 파라핀 꽃잎발, 테라리움 만들기, 선인장 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실습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림픽공원과 아차산의 야생식물을 탐방하고 양재 화훼꽃시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종류의 꽃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등 야외현장탐방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수업을 통해 다양한 식물과 함께하며 생기 넘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 수강생은 “평소 베란다에서 키우는 식물들이 건강하지 못했는데, 수업을 들은 후 그동안 식물들이 시들어져 갔던 이유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는 소감도 전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서울시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를 적극 연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사회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 내 긍정적인 교육문화 형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김예리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