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와 손 잡는다

- 우먼스톡과 11번가, 모바일 유통업계에 큰 파장 일으키나?

- ‘우먼스톡’의 영상 콘텐츠와 ‘11번가’ 쇼킹딜의 콜라보레이션, 유통업계 지각변동 예고

- 여름철 휴가시즌을 노린 ‘초저가 뷰티 기획전 1탄’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Woman‘s Talk)’이 지난해 오픈마켓 브랜드가치 1위에 등극한 SK플래닛 ’11번가‘와 제휴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우먼스톡은 동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방송형 모바일 미디어 커머스이다. 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가 하나씩 공개되며, 일반 소셜커머스의 판매 방식과 동일하게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플래시 딜 형태로 진행이 된다. 또한 연예인이 직접 뷰티팁과 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며 뷰티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2008년 오픈 이후 꾸준히 ‘신뢰 마케팅’을 고수해 온 11번가는 큐레이션 커머스 ‘쇼킹딜’, 모바일 11번가 등 사용자의 편리를 도모한 쇼핑을 제안해, 지난해 오픈마켓 브랜드가치 1위, 유통부문 전체 4위에 등극했다.

11번가만의 서비스인 ‘큐레이션 커머스’ 쇼킹딜은 우수 MD들이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춘 상품을 직접 선별해 파격가에 판매한다. 즉, 소셜커머스보다 우위인 가격 경쟁력과 ‘신뢰’와 ‘만족’ 프로그램을 동시에 펼치는 것이다. 11번가는 확대·개편한 쇼킹딜을 오픈마켓 형태인 ‘11번가’와 함께 양대 축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쇼킹딜 육성에 있어 우먼스톡의 영상 콘텐츠와의 콜라보는 모바일 오픈마켓 판도를 뒤집을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전망이다.

한편, 우먼스톡은 11번가에서 ‘남친과의 휴가, 챙겨야할 필수 아이템?!’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초저가 뷰티 기획전 1탄’을 진행한다. 기획전 상품은 한채영 클렌저로 알려진 ‘블랙비 꿀렌징’, 올인원 에센스 ‘엘리샤코이 워터드롭’, 홈 네일아트 세트 ‘라라리즈 아트룸’, 모찌 클렌저 ‘피현정 에디션 탄산휩클렌저’, 뿌리는 선 스프레이 ‘오제끄 제트쏠레’, 트렌디한 컬러로 구성된 ‘호피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제휴에 대해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35세)는 “우먼스톡의 독특한 플랫폼에 관심을 가져주는 제휴사 및 소비자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좋은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인 우먼스톡에 있어,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최우선으로하는 11번가를 파트너로 맞은 것은 천운이라 생각한다. 11번가와의 제휴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활용하여, 모바일 오픈마켓 판도를 뒤집어 보고 싶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크라클팩토리 소개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facebook.com/womanstalk2014
우먼스톡 트위터: http://twitter.com/womanstalk
우먼스톡 블로그: http://blog.naver.com/womans_talk

웹사이트: http://womanstalk.co.kr

연락처

(주)크라클팩토리
홍보반장(CMO) 이사 배문상
070-4906-50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