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뱅크, BLDC용 유성감속기 개발에 박차

- 모터뱅크, BLDC모터용 유성기어 감속기 개발을 중점적으로 감속기 가짓수 확장 발표

뉴스 제공
로봇마트
2014-07-18 16:58
서울--(뉴스와이어)--모터뱅크는 18일, BLDC모터 장착 감속기 가짓수를 더 늘린다고 발표하였다. 현재까지 개발된 유성감속기는 메탈 타입이며, 플라스틱 감속기도 동시에 개발하였다.

일반적으로 소형DC모터의 속도를 줄이고 힘을 키우는 감속기에는 스퍼 기어(Spur Gear)와 유성기어(Planetary Gear)가 있다. 유성기어 감속기가 효율이 더 높고, 콤팩트하며 동시에 내구성이 3~3.4배 높아 정밀제어에는 주로 유성감속기를 사용한다.

그러나 시중에 있는 유성감속기는 DC모터용이 대부분이라 같은 크기에서 효율이 더 좋고, 출력이 더 높은 BLDC모터에 부착 시 감속기 기어이빨이 쉽게 부서지는 경우가 많았다.

현재 모터뱅크는 32파이 BLDC모터용 유성감속기 개발에 성공하였다. 주로 디스플레이 장비, 휴대폰 제조 장비, 반도체 장비, 컨베이어 등에 사용되며, 유수의 기업에 납품 중이다. 주요 수요처는 삼성전자(수원), LG전자(평택)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과 환경 문제로 고효율 BLDC모터 사용이 많아지고 있으며, 따라서 BLDC용 감속기 수요가 1.8배 가량 늘어날 것”이라 말했다.

장비가 소용화 되는 추세에 모터의 소형화도 같이 일어나고 있어, BLDC용 12pi 유성감속기 제작을 검토 중이며, 동시에 플라스틱 오일리스 유성기어 감속기 제작 계획도 발표하였다. 2014년 연말 본격적으로 프로모션 될 전망이다.

로봇마트 소개
로봇마트의 모터뱅크는 모터 분야에서 20년 동안 성장했다. 부품은 더이상 부속품이 아니다. 모터는 제품의 엔진역할을 한다. 엔진이 좋아야 좋은 차가 되듯이, 모터가 좋아야 좋은 제품이 나온다. 모터는 기술을 리드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torbank.kr

연락처

모터뱅크
마케팅부
김혜린 대리
02-2616-557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로봇마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