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중소기업 재직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훈련’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11일부터 19일까지 예솜디자인연구소에서 중소기업 재직자 이동훈련을 실시했다.

재직자 훈련은 근로자의 자기계발 및 직무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여 업무를 향상시키기 위한 무료교육이다.

교육을 위해 장소이동을 해야 하는 근로자들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대학의 교원과 전문강사가 직접 업체로 찾아가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이번 이동훈련의 가장 큰 장점이다.

‘패턴제작 및 봉제실무’란 주제 아래 6개의 업체 재직자들은 △패턴 제작 △재단 △봉제 △제직의류 완성 △디자인작업준비 과정에 참여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패션상품개발을 위한 국내외 시장 정보를 활용하여 기획, 시즌 콘셉트, 디자인 기획, 생산계획을 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패턴제작 및 봉제실무 과정 교육을 진행한 김미선 교수(패션디자인과)는 “매년 중소 패션업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이동훈련을 진행하고 있는데, 자기계발과 동시에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익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며 “재직자들의 역량이 회사의 역량으로 나타나는 만큼 많은 중소 패션업체들이 이러한 교육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