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트립,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40개 여행사 제휴 및 2만5천여 상품과 3,500여 후기 등록 사이트

뉴스 제공
라온트립
2014-07-22 08:00
서울--(뉴스와이어)--라온트립(대표 조규진)이 지난 8일 한경비지니스 주최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 정보서비스 해외여행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2014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지표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라온트립은 기존 온라인 여행상품 포털의 가격 위주 상품 비교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좋은 상품을 공유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인정받은 바 있다.

수많은 여행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여행 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싸고 실속있는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상품 정보 안에 숨어 있는 내용들을 꼼꼼하게 살펴 보고, 후기도 살펴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라온트립은 이러한 소비자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라온트립 홈페이지에서는 여행상품의 구성요소를 자동 비교하여,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려주는 라온Tip서비스 및 적극적인 후기작성을 장려해 다른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서로가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돼있다. 물론 추천, 후기 작성자에게는 포인트를 통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라온트립의 조규진 대표는 “여행시장이 패키지 위주에서 자유여행으로 옮겨 가면서 OTA로 통칭되는 대형 온라인 항공·호텔 매출이 늘고 여행사들이 어려움이 처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자유여행으로 갈수록 더욱 미지의 여행을 쉽게 선택하고 안전하게 다녀오고자 하는 수요 늘어날 것이며, 소비자들의 전문여행사에 대한 의존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이러한 과도기를 거치면서 전문 여행사가 더욱더 많이 생겨날 것이므로 이들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라면서 여행사와 함께 하는 라온트립이 될 것을 약속했다.

라온트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aontrip.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라온트립 소개
라온트립은 2011년에 설립된 여행 소통 플랫폼 서비스 제공사 및 여행기업이다. 컴퓨터 공학 박사 출신인 조규진 대표가 가족여행을 가려고 상품을 검색하다가 여러 불편함을 느껴 직접 여행사의 상품들을 검색 비교해보는 사이트를 만들게 되면서 기업으로까지 발전시킨 독특한 설립배경의 회사이다. 이 여행상품 검색 서비스는 현재 여행상품 검색 방법 및 장치라는 이름으로 특허까지 출원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laontrip.com

연락처

라온트립
강가해 주임
02-525-2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