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투어, 협곡열차와 청풍 모노레일을 이용한 신상품 선보여

- ‘동해바다·협곡열차·모노레일 1박 2일’ 상품 출시

뉴스 제공
코레일투어
2014-07-22 17:08
서울--(뉴스와이어)--코레일투어(주)(대표이사 김민수)는 새롭게 개장한 영주호텔과 손잡고 ‘동해바다·협곡열차·모노레일 1박 2일’ 상품을 출시했다.

주요일정은 첫째 날, 청량리역에서 기차를 타고 제천역에 내려 청풍문화재단지 앞에서 산채비빔밥을 간단히 먹고 난 후, 충주댐 건설로 수몰된 청풍면의 문화재를 원형대로 이전 복원한 ‘청풍문화재단지’를 관람하게 된다. △제천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고 있는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을 타고 청풍호 주변 중앙에 위치한 해발 531m의 비봉산 정상에 오르면 청풍호의 멋드러진 비경을 만날 수 있다. 정상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단 23분이다.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오면, 다음은 마늘로 유명한 단양에서 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으로 차려진 마늘밥 정식을 먹는다. 식당 주인장이 마늘 음식에 대한 연구가인 만큼 기대해 볼만하다.

첫째 날의 일정은 숙소에서 마무리된다. △영주호텔은 객실을 잠만 자는 곳으로 보지 않고, 여행을 마무리하는 곳으로 꾸며놓았다. 기존의 숙소보다 객실에 대한 만족도가 훨씬 높은 숙소이기 때문에 상품으로 구성했다는게 코레일투어(주) 관계자의 얘기다.

둘째 날, 숙소에서 간단한 식사를 한 후 △영주역에서 출발하는 협곡열차(V-train)를 타고 철암역까지 이동하게 된다. 협곡열차 구간을 지나 철암역에 하차하면, 태백의 유명한 탄광도시들을 지나 애국가의 일출 장면으로 유명한 촛대바위가 있는 추암으로 이동한다. 추암에서 활어매운탕을 먹고, 파란 동해바다와 촛대바위를 관람하고 나면 초록이 만연한 오대산 월정사로 가게 된다.

△오대산 월정사는 많은 국보와 보물들이 유명하지만, 백미는 약 1km에 달하는 전나무숲길이다. 500년 이상된 전나무들과 소나무 그리고 야생화들 사이로 만들어진 흙길을 걷다보면 ‘이런 게 힐링이구나’라는 걸 느끼게 된다. 1박 2일 여행의 마무리는 주인장이 직접 기르고 채취한 각종 나물들로 한상 가득 차려진 산채정식이다.

매주 토요일 출발하고, 7/31~8/9에는 매일 출발한다. 1인당 229,000원(대인, 2인 1실 기준, 식사 5식, 왕복 열차비, 차량비, 입장료, 가이드비 포함)인 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코레일투어(주)로 하면 된다(T: 1544-4590, www.korailtour.com).

코레일투어 소개
코레일투어(주)는 2000년 6월 설립되어 11년 동안 차별화된 기차여행상품 기획과 고객만족상품 운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전 직원이 하나되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선 레일바이크, 바다열차, 옥산장(전통여관)을 연계한 PKG 상품을 운영하여 년간 약10,000명의 이용객을 유치하는 실적을 내고 있으며, 이 외 전국 레일바이크PKG, 시티투어, 지자체 연계상품, 특별열차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기획/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차여행=코레일투어(주)’ 라는 수식어가 성립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http://www.cpairpark.co.kr/
영주호텔: http://www.yeongjuhotel.co.kr/

웹사이트: http://korailtour.com

연락처

코레일투어(주)
기획실
최원주 과장
02-373-8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