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엔비디아와 테그라 K1 기반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 고성능, 저전력의 기술을 동시에 요구하는 자동차, 보안, 의료, 게임, 로봇 시장 공략

- 임베디드 분야에서 축적한 고객들을 기반으로 시장 확대 예정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4-07-22 17:48
성남--(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비주얼 컴퓨팅분야 글로벌 기업인 엔비디아(NVIDIA, www.nvidia.com)와 테그라(TEGRA) K1을 기반으로 하는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에 대한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그라 K1은 쿼드 코어 CPU 및 엔비디아 케플러(Kepler)™ 아키텍처 기반의 192개 코어 GPU를 지원하며 고성능의 저전력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ARM 코어텍스(Cortex) A15 CPU에 3세대 배터리 세이버 코어를 적용하여 뛰어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술로는 최초로 콘솔급 성능을 자랑하는 테그라 K1은 DirectX 11, OpenGL 4.4와 같은 PC급 게이밍 기술을 모두 지원하여 PC 수준의 복잡한 그래픽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고성능이면서도 실시간의 많은 연산 및 분석 능력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NVR(네트워크 영상 기록장비), 게임 디바이스, 로봇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이사는 “임베디드 시장의 확대로 자동차, 보안, 의료, 게임,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성능, 저전력의 기술을 동시에 요구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그 동안 임베디드 분야에서 축적한 고객들을 기반으로 엔비디아 솔루션과 MDS의 SW를 결합하여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이용덕 한국 지사장은 “MDS테크놀로지가 임베디드 SW와 HW에 대한 기술력과 폭넓은 고객군을 보유하고 있고 AVN에서부터 ECU에 이르는 자동차 개발 솔루션 사업에서도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임베디드 시장에서 양사가 동반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테그라 K1이 적용된 개발자 플랫폼으로써 실시간 이미지 및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는 ‘젯슨 TK1’을 출시하고, 22일 코엑스에서 ‘젯슨 TK1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젯슨 TK1’은 컴퓨터 비전,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소개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임베디드 개발 툴,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테스팅 솔루션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팅크웨어, 노틸러스효성 등 자동차, 휴대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3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280여명 중 80%를 차지하는 엔지니어들의 임베디드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IT 융합 전문 교육센터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임베디드 SW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