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재무금융경영학과, 우리은행 24살차 2인방 화제

- 우리은행 같은 지점 재직중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무금융경영학과 김혜숙, 서은혜 씨 화제

- 나이와 직급은 달라도 학업에 임하는 마음은 똑같아

- 금융전문가 되기 위한 열정으로 일과 학업 두 마리 토끼 도전 성공

뉴스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2014-07-23 10:02
서울--(뉴스와이어)--나이·직급과는 무관하게 학업에 대한 열정만으로 대학생활을 즐기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우리은행 2인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바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무금융경영학과에 재학중인 12학번 김혜숙(45), 14학번 서은혜(21) 씨. 현재 우리은행 응봉동지점에서 같이 근무하는 직장동료인 이들은 금융분야에 대해 더욱 전문성을 쌓고자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했다.

김혜숙 씨와 서은혜 씨는 우리은행에서 각각 PB팀장과 창구 팀원을 맡고 있다. 이들은 직장에서는 다른 직급을 가진 사회 선후배 사이지만, 학교에서만큼은 함께 학업에 도전하고 있는 같은 과 학우다. 무엇보다 띠 동갑을 두 번 뛰어넘는 24살 나이 차에도, 대학 생활과 학업을 즐기는 마음만큼은 똑같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금융’ 분야에서 한층 더 발전된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같은 꿈을 가진 이들은 금융학원론, 은퇴설계론, 실전재테크와 같은 전공수업을 통해 그 동안 실무를 하며 부족하다고 느꼈던 금융관련 지식들을 채워나가고 있다. 금융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를 다시 다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재무계산활용법과 같은 주말 특강을 통해 실무에 유용하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도 배울 수 있어 학과 공부에 뿌듯함을 느끼고, 금융인으로서 가진 각자의 비전을 위해 한발자국 더 나아가는 중이다.

12학번 김혜숙씨는 세종사이버대에 입학하기 4~5년 전부터 금융 분야에 대해 조금 더 공부 하기를 희망했다. 지점 PB 팀장이라는 관리직의 위치에 있지만 뛰어난 후배들이 입행하여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현재의 자리에 머물지 않고 스스로 더욱 발전하여 후배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선배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왔기 때문이다. 물론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기에 선뜻 입학을 결정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학업에 대한 열망으로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한 준비를 꾸준히 하던 중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무금융경영학과의 커리큘럼과 강의구성이 현재 담당하고 있는 PB업무에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고, 최종적으로 세종사이버대 입학을 결심하게 됐다. 특히 김혜숙씨는 서은혜씨 등의 다른 직장 동료들까지도 학업의 길로 이끌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무금융경영학과에 잇따라 입학을 결정하도록 영향을 미쳤을 만큼, 그 누구보다 큰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대학생활에 임하는 중이다.

14학번 서은혜 씨는 94년생의 어린 나이로, 직장선배이자 학교선배이기도 한 김혜숙 씨 영향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게 됐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우리은행에 입행해 업무를 배우던 중,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더 많은 공부를 해야 한다는 김혜숙 씨의 조언을 통해서였다. 사실 서은혜 씨 역시 학업 도전을 쉽게 결정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서은혜 씨가 사이버대학교 진학을 고민하고 있을 때, 미리 대학교 분위기를 느껴보라며 학교 MT에 함께 데려가 주기도 한 김혜숙 씨의 도움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을 결심할 수 있었다. 같은 분야에서 직장생활과 학업생활을 먼저 병행하고 있던 선배의 도움으로 용기를 낼 수 있었던 것이다.

이처럼 서은혜 씨는 직장생활과 학교생활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선배들의 도움으로, 공부뿐 아니라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느라 즐기지 못했던 대학생활을 충분히 즐기는 중이다. 또한 학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준 김혜숙 씨와 때로는 직장 선후배 관계로, 때로는 함께 공부를 하는 같은 과 학우가 되어 일과 학업 모두에 열심히 도전하고 배우는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무금융경영학과 홍동현 교수는 “최근 자기개발 및 업무 능력 향상 등을 위해 예비 직장인, 주부, 은퇴자뿐 아니라 현직에 종사하는 많은 금융인들이 학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며 “금융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정규 커리큘럼 이외에도 이론 및 실무지식을 고루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용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무금융경영학과는 금융경영이론 및 실무, 생활경제지식을 바탕으로 금융지식으로 무장한 금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되었다. 투자권유대행인 실무과정, 투자상담사 자격증 취득 과정, SJCU 금융캠프, 금융관련 논문작성, 졸업생을 위한 방학 중 통계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갖춘 금융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jcu.ac.kr

연락처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처
신지혜
02-2204-8098

홍보대행
피알브릿지
조민희 AE
02-783-6703